황교안 따라 1주일 동안 물만 먹은 후기(#나도했다단식#1주차#놀라운변화)

#2019. 11. 20 급 시작한 단식

'나는 왜 그럴까? 왜.... 대체 왜....'
저를 기억하는 분이 있을진 모르겠지만
올해 초 한참 김대현 트레이너와 운동 기사를 발행했었던 에디터가 바로 저입니다.
이때 10kg을 건강하게 빼고 고대로 10kg을 찌웠죠.
왜 살이 도로 쪘냐고요?
세상엔 맛있는 것이 너무 많았기 때문이죠. (그때 꾸준히 더 뺐어야 했다.)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정말 잘 먹고 다녔습니다. 그리고 제가 주로 먹은 음식들이 소주와 함께 할 때 더 맛있다는 것을 눈치 채쳤다면 당신은 뭘 좀 먹을 줄 아는 분이시군요.
아무튼 이렇게 좋아하는 인스턴트 음식과 술을 들이부었더니 힘들게 뺀 살이 고대로 찐 것은 물론이고 건강이 안 좋아지기 시작했어요.

건강하고자 출전한 마라톤에 나가서는 무리했던지 종아리 근육에 염증이 생기고...(충격파 치료 실비 없이 3번, 한의원 침 치료 3번....내 돈 30을 태웠다...) 심해지는 생리통.... 그리고 살이 찌니 무기력해져서 더더욱 집 밖에 나가지 않고 먹고 자고의 반복.....
그래서 제
썩어가고 있는 몸뚱이를 정화시키는 목적과 덤으로 체중감량까지
일석이조!!!!!
단식을 해보려고 이것저것 준비물을 구매했고
정말 열심히 공부해서 단식 전문가 수준으로 지식을 높여놨거든요.
그러나
감식 3일 잘 마치고 단식 1일 차에 또 술을 먹었죠.
그리고 핸드폰이 사라졌죠.
하하하하하하하.....
그래서 단식을 포기 중이었는데....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무기한 단식 투쟁"을 진행한다는 것이 아니겠어요?
황교안 씨가 정치적인 목표를 가지고 단식을 시작했다면 저는 저의 건강을 위해 단식을 시작하는 거죠. 같은 날 단식을 시작하면 '내가 저 정치인보다 오래 못할까?' 묘한 경쟁심도 생길 거고 제 단식을 성공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 같았어요.
그래서 마지막 점심으로 할랄 가이즈에서 식사를 한 상태였는데 급 단식을 시작하게 되었답니다. 저는 점심 식사 이후에 황교안 씨가 단식을 한다는 사실을 알았거든요.
제가 먹은 마지막 음식입니다! 뜨거운 아메리카노 한잔, 옥수수수염차 한통~
한동안 먹지 못할 마지막 카페인을 아껴가며 맛있게 먹었답니다. 제가 단식을 성공할 수 있을지 저도 궁금한데요. 마음 단단히 먹고 시작을 해볼게요! 올해 가기 전 저의 마지막 목표입니다.
단식 3일 차까지는 자신의 체중 앞자리 수만큼 순한 변비약을 먹어서 숙변을 제거해줘야 합니다. 단식을 할 때 변비가 걸리면 건강에 치명적이라고.... 이 과정이 되게 중요한 거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자기 전 충분한 물과 함께 마그밀을 먹고 잤어요.
단식 전날 기록
아침: 편의점 샌드위치

점심: 할랄가이즈 콤보, 뜨거운 아메리카노

저녁: 옥수수수염차와 마그밀 6알 복용

#단식 1일 차 2019.11.21 목요일

아침에 기사를 확인해 보니 황교안 씨도 단식을 잘 하고 계시더라고요~
비록 단식 전날 영양제를 맞으셨다는 소식이 들어서 왜인지 모르겠는데 살짝 배신감이 들었음.(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단식 전 며칠 죽을 먹어가며 감식기도 가지고 제대로 준비를 하셨다고 하더라고요. 단식 서적이나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를 들어가 보면 단식 전 영양제를 맞으라는 말은 없어요. "무기한" 단식이라 맞으신 건지... 단식을 얼마나 하시려고...
저는 아무런 음식도 먹지 않고 하루 종일 ONLY 물을 마셨습니다. 단식 중 가장 보편적인 증상으로 두통이 올 수 있다고 했는데 첫날부터 두통이 찾아왔어요. 따흑.... (ㅠㅠㅠ)업무 중에 머리가 숙취 다음날처럼 아팠어요. 제가 두통에 엄살이 심한데... 그래도 다 자연스러운 명현현상이려니 하고 넘겼습니다. 단식 중에는 약을 함부로 먹으면 안 되거든요.
1일 차 기록
물 1.5L 섭취

꿀물 (큰 2스푼) 타 먹음

두통이 심해 자기 전 죽염 4알 정도 섭취

특이사항: 잠이 많아졌다. 잠을 많이 잤는데도 졸리다.

자기 전 마그밀 6알 복용

#단식 2일 차 2019.11.22 금요일

황교안 대표는 단식 3일 차인데 4일 차로 잘못 보도한 언론사들이 몇몇 보였습니다. 제 아침 일과는 황교안 대표가 단식을 포기했나 안 했나를 확인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황제 단식'이다는 논란이 일었더군요.
제가 먹고 있는 것은?
꿀차입니다. 꿀차는 단식인들에게 꿀템인 것입니다. 두통이 왔을 때나 기력이 너무 떨어질 때 당을 보충해주죠.
천연꿀을 먹는 것이 좋다고 하여 천연꿀을 인터넷으로 미리 사놨었거든요. 회사에 큰 통째로 들고 다니긴 힘드니까 이렇게 집에서 떠왔어요.
'꿀차가 이렇게 맛있을 일인가?' 싶은데 진짜 맛있어요. 두통을 꿀차로 달래 가며 업무를 했습니다.

제가 단식을 하는 것을 같은 팀 분들이 아시거든요. 하루 만에 "주희 씨, 얼굴 부기가 빠진 것 같다"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물만 마셨더니 부기가 쫙 빠진 모양이에요.
2일 차 기록
물 1.5L

꿀차 큰 2스푼 한번 마심

죽염 알갱이 4알 섭취

특이사항: 두통이 어제보다 더 심해졌다. 머리가 기분 나쁘게 아픔.

마그밀은 너무 배탈이 심하게 와서 하루 패스함.

#단식 3일 차 2019.11.23 토요일

하루아침 일과는 뭐다? 황교안 씨 단식 잘하나 확인하기.
일어나자마자 물 한입~ 원래 평소에 물을 정말 안 마시는 타입인데 물을 마시는 습관이 이번 기회에 들길!
외출 준비를 하는데 뾰루지를 발견했어요. 원래 피부에 뭐가 잘 안나는 타입인데 단식을 시작하고 변화네요. (ㅠㅠㅠ)
그리고 원래 단식 중엔 약 먹는 것조차 가려서 해야 하지만 갑자기 코를 너무 뚫고 싶은 뽐뿌가 와서 그냥 질러버렸습니다. (혹여나 나중 사진에 코 피어싱을 발견하고 전과 다르다고 생각하실까 봐...ㅎㅎㅎㅎ) 뚫을 때 별로 많이 안 아팠어요.
오늘은 물이 너무너무 너무 질려서
단식 커뮤니티에서 자료를 찾아보고
조금은 마셔도 되는 종류를 찾아봤는데요.
코코넛워터, 히비스커스 차를 마셨어요.(대신 꿀차를 안 마셨어요)
살 것 같다!
그리고 제가 왜 외출 준비를 했느냐면 게임 정모가 있었던 날이거든요. PC방에서 오랜만에 팀원들을 만났는데 "주희야 단식을 한대서 걱정했더니 너 전보다 안색이 좋아진 것 같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오~ 단식을 시작하고 평소 잘 마시지 않던 물을 마셔서 그런가~? 신기했어요. 막 음료도 시키고 그러라고 하셨지만 물을 마셨습니다...ㅠㅠㅠㅠ크흡... PC방 라면 냄새가 얼마나 좋던지... 그래도 피시방에서 게임할 기력은 있었습니다.
3일 차 기록
물 1.5L

히비스커스 차, 코코넛워터(280ml) 2병

작은 뾰루지가 남

마그밀을 안 먹고 잠들어서 다음날 아침 6알 복용

전보다 생기 있어 보인다는 말을 들음

두통 사라짐

#단식 4일 차 2019.11.24 일요일

쨔쟌 여기서 제가 마신 것은? 바로 뜨~끈한 꿀 생강차입니다. 일요일인데 집에서 뒹굴거리며 보내도 되지만 음식도 못 먹는데 혼자 쉬기는 너무 심심해서 친구와 카페에 외출 나왔어요. (먹는 것의 즐거움이 정말 크더군요 ㅠㅠㅠ먹질 않으니 할게 읎서용)
앞에 계신 분은 햄치즈 베이글+크림치즈 추가하여 아주 맛있게 잘 먹었지만 이젠 앞에서 맛있는 걸 먹어도 아무 생각이 안 나요. 그냥 먹방 보듯이 즐감했습니다.
나는 생강차나 마시자...☆ 그리고 독서나 하자...!
제가 단식을 준비하면서 단식 관련된 책을 미리 사놓았거든요. 제가 1,2일 차에 기분 나쁜 두통이 있었던 이유를 알았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카페인 때문이었어요. 매일 같이 아침에 직장인 필수 포션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마시는 게 제 일상이었는데 매일 카페인을 섭취하다가 갑자기 끊으면 두통이 생길 수 있대요. a ㅏ하..! 드디어 이유를 알았네요.
그리고 뉴스를 봤더니 부축을 받으며 거동을 해야 할 정도로 몸이 안 좋으시더라고요...ㅠㅠ 저는 아직까진 보는 사람들이 "단식하는 게 맞냐"라고 물어볼 정도로 멀쩡한데... 바깥에서 단식을 하셔서 그런지... 저 정도면 단식을 그만두는 게 맞지 않나... 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4일 차 기록
물 1.5L

꿀 생강차, 코코넛 워터(280ml) 2병

아직까진 기력이 멀쩡~ 두통이 사라지니 생각보다 매우 할만함.

마그밀 취침 전 6알 복용

#단식 5일 차 2019.11.25 월요일

오늘은 월요일! 회사에 출근하는 날! 우.와.신.난.다.출.근.

오늘 하루 동안 마실 것을 출근하자마자 나열해봤어요. 코코넛워터 2병, 따뜻한 얼그레이 차, 그리고 제일 중요한 물!!!!! 참고로 오늘 같은 층에서 근무하는 동기가 절 보고 얼굴살이 쫙 빠졌다며 칭찬해줘서 기분이 좋았답니다. ㅎㅎㅎ~
아참. 그리고 어제부터 먹었어야 했는데 어제는 깜빡했던 이것. 제가 들고 있는 게 뭐냐고요~?
바로 죽염입니다. 4일 차부터 죽염을 한 꼬집 아침, 점심, 저녁때 꼬박꼬박 먹어줘야 해요. 장기 단식을 하기 위해서는 필수입니다. 먹지 않으면 건강이 안 좋아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진을 이렇게 보니까 백탁 없는 선크림만 발랐을 뿐인데도 피부가 좀 뽀얘 보이는 것 같기도 하고~(노 필터, 기본 카메라) 아주 나쁜 상태는 아닌 것 같....ㅎㅎㅎ
오후 업무를 보면서 죽염을 3알 먹었어요. 신기하게도 죽염에서 구운 계란 맛이 났습니다. 오랜만에 맛보는 짠맛이라 너무 짰습니다... 그래도 맛있었음.
오늘자 몸져누운 황교안 정치인. jpg
그리고 제 소중한 항문이 작살날 것 같아서 이젠 마그밀의 양을 줄여서 컨디션을 보며 복용을 하려고 합니다.
5일 차 기록
물 1.5L

얼그레이 차 1잔, 코코넛워터(280ml) 2병

죽염 점심 3알, 저녁 3알

꿀 한 스푼

마그밀 용량 줄임, 취침 전 2알

특이사항: 졸음이 많이 옴(피곤 피곤)

#단식 6일 차 2019.11.26 화요일

황교안 자유 한국당 대표는 7일 차, 말조차 제대로 하지 못할 정도로 건강 상태가 악화되었습니다. 병원에 갈 것을 권유했지만 다 거절했다고 해요.
저는 아직까지는 괜찮....아요.... 회사도 잘 다녀왔어요. 근데 단식을 한다고 식욕이 없어지는 건 아니더라고요. 배도 고픈 게 느껴지고 음식도 먹고 싶은 욕구가 있어요.(ㅠㅠㅠㅠㅠ) 퇴근 후 집에서 먹방을 보며 짜파게티가 너무 먹고 싶은 거 있죠.
하아... 진짜 보식 다 끝나면 간짜장, 라면, 엽떡, 짜파게티 너무 먹고 싶네요. 침 고여 침을 꼴딱 삼킨 밤이었습니다.
6일 차 기록
물 1.5L

꿀차 1잔, 코코넛워터(280ml) 2병

죽염 6 알갱이 섭취 (아침, 점심, 저녁 2알씩)

마그밀 복용 X

특이사항: 먹방에 꽂혔다. 눈 밑이 잠시 떨렸음(마그네슘 부족?) 오른쪽 팔에 칼로 긋는듯한 통증이 살짝 있음
뙇!
제가 일주일 동안 단식을 하며 느낀 변화입니다.
1. 피부가 맑아짐
2. 사람은 밥을 안 먹어도 살 수 있다. 완전 평소처럼 생활 가능. 일도 포함!
3. 배고픔은 시간이 지나면 좀 익숙해진다. 자동 해탈, 현자
4. 술 끊음. 주당인 내가 술 생각이 안 난다.(지금 이 몸에 술을 들이부으면 죽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5. 고로 돈도 아꼈다. 물만 마시니 돈 쓸 일이 크게 없다.
배민도 안 쓰고 술도 안 마시니...
5. 살이 빠졌다.
#몸무게 변화는!?!? 1주일 -2.9kg 감량 성공
자! 그리고 숨겨왔던 저의 몸무게를 공개합니다. 제가 64.1kg으로 시작해서 현재 오늘 아침에 잰 무게가 61.2kg입니다. 일주일 만에 약 3kg 감량했어요. 제가 다른 사람들과 비교해서는 좀 감량률이 더딘 편인데요. 아무래도 올해 살을 뺐다 쪘다를 반복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ㅠㅠㅠㅠ크흡)
그래서 2주 차부터는 가벼운 산책이나 운동을 겸해서 할까 해요.
저는 단식을 쭉 할 예정이고
다음 주 수요일에 여러분들께 2주 차 후기로 찾아올 거예요.
그때까지 황교안 씨도 단식 무사히 하시길 바라며...!
우리는 다음 주에 봐요~~~

나주희 에디터 press@maximkore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