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등장한 뉴페이스 건강 채소 4가지!
시간이 지나면, 사람도 세대 교체가 되듯 채소들도 세대 교체가 되나봐요.
우리에겐 나름 생소할 수 있지만, 몸에 좋기로 알려진 채소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죠.
낯설긴 하지만, 또 친해지면 우리 건강을 챙겨줄 이색 채소들을 소개할게요!
보기에는 일반적인 양파처럼 생겼지만, 펜넬이라는 채소에요.
우리나라에서는 펜넬이라는 이름 대신 산미나리 씨앗이라는 이름으로도 불려요.
펜넬은 먹을 때, 달콤하면서도 청량한 느낌의 향이 난다고 해요.
그래서, 그 달콤하고 청량한 향을 느끼기 위해 펜넬은 차로 많이 마신다고 하네요.
차로 마시면, 특유의 향이 식욕 억제를 도와주고, 식사량을 줄일 수 있다고 하죠.
또, 펜넬은 위장의 가스를 제거해주는 역할도 하는데요, 소화 효소를 분비시켜 음식이 빨리 소화될 수 있게 도와주어요
그래서, 소화가 안되는 것 같을 때에는 펜넬차를 마셔주면 좋아요.
그런데, 펜넬에는 여성호르몬이 많아서 여자 아이들이 먹으면 성조숙증에 걸릴 수도 있고, 또 임산부들은 자궁 수축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해요.
이미 미국 채식주의자들 사이에서는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아티초크!
아티초크에는 비타민A와 C를 포함, 단백질과 칼슘, 철 등 다양한 영양소들이 들어있어요.
그리고, 아티초크에는 식이섬유도 많아서 변비 개선과 함께 장 건강을 지켜주기도 하죠.
또,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면서 몸의 독소를 제거해주기도 하는 착한 채소예요.
그래서, 다이어터들에게는 좋은 채소라고 할 수 있고, 지방간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어 간기능이 좋지 않은 분들도 먹어주면 좋답니다!
당근처럼 생겼지만, 색을 보면 전혀 아니죠?
이 채소는 파스닙 이라는 채소인데요, 모양새는 당근과 비슷해도 맛은 전혀 달라요.
달콤한 맛을 갖고있기 때문에 '설탕 당근'이라고 불리기도 하죠.
'파스닙'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섬유질이 많아서 변비에 좋다는 것이에요.
또, 변비 뿐 아니라 포만감도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죠.
그리고, 파스닙에는 비타민C,E가 많아서 활성 산소 제거와 함께 노화 방지에도 좋다고 해요.
하지만, 파스닙에는 아주 미량의 독성이 있어서 꼭 익히거나 요리해서 먹길 바래요!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뉴페이스 건강 채소는 아이스 플랜드예요.
최근 핫한 채소로 떠오르기 시작하는 아이스 플랜트는 줄기와 잎에 작은 얼음 결정처럼 생긴 블러더 라는 세포가 맺혀있어 아이스 플랜트 라고 불려요.
이 아이스 플랜트는 염도가 0.5%로 약간 짠 맛을 갖고있어 요리할 때에 따로 간을 하지 않아도 다른 채소들보다 살짝 짠 편이죠.
이 아이스 플랜트에는 혈당을 낮춰주는 피니톨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당뇨 환자들에게 좋아요.
그리고, 중성 지방을 억제해주는 성분도 들어있을 뿐 아니라, 콜레스테롤 제거에 좋은 이노시톨 이라는 성분도 들어있어 혈관 건강을 지켜주죠.
▶ 다이어트신 앱 보러가기 ☝☝☝ 배너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