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 치고 키가 작다'는 모델들

시원시원, 길쭉길쭉한 기럭지를 자랑하는 모델들!

모든 모델들이 큰 키를 가졌을 것 같지만, 스스로 '모델 치고 키가 작다'고 밝힌 이들이 있다.
출처: 뉴스에이드 DB

키가 177cm인 배정남은 지난 2017년 KBS '연예가중계'를 통해 "남성 모델의 평균 키가 185cm 이상이다. 나보다 머리 하나가 더 있는 거다. 처음에는 오디션 볼 때마다 키 때문에 계속 떨어졌다. 나만의 무기를 만들기 위해 몸을 키우고 감정을 눈빛으로 표현하는 연습을 엄청 했다"고 밝혔다.

KBS 2TV: 배정남, 표준어 연기 가능하다고 ‘어필‘

출처: 배정남 인스타그램
(보아라! 그의 무기를!!)
출처: 뉴스에이드 DB
톱 모델 장윤주의 프로필상 키는 173cm다. 그는 지난 2017년 JTBC '아는 형님'에 출연해 "사실 모델 치고는 키가 작다. 어떻게 보면 모델 계의 메시 같은 존재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JTBC: '모델계의 메시' 장윤주의 워킹 교실★ (Ft. 골반)

출처: 장윤주 인스타그램
(모델 치고 작은 키라는 모델의 흔한 다리 길이_jpg)
출처: 뉴스에이드 DB
완벽한 몸매와 남다른 비율로 화제가 됐던 문가비. 그는 지난해 방송된 tvN '토크몬'에서 "키가 170cm다. 모델 치고 큰 키도 아니다. (몸매 관리를 위해) 14살 때부터 매일 자기 전에 2시간씩 운동을 해오고 있다"고 말해 출연진들을 놀라게 했다.

O’live: 몸매 천재 문가비, 워너비 몸매의 비결은?

출처: 뉴스에이드 DB

송해나 역시 프로필에 키가 170cm로 나와 있다. 그는 지난해 MBN '카트쇼2'에 출연해 "나는 모델들 중에서 굉장히 작은 편이다. 사진을 찍을 때 발끝을 세워서 다리가 더 길어 보일 수 있게 한다"고 밝혔다.

MBN: 송해나, 모델치곤 작은 키임에도 불구하고 황금 비율이 나오는 사진 노하우는?

출처: 송해나 인스타그램
(음... 그냥 서 있어도 이렇게나 다리가 긴데...?)
출처: 김현준 인스타그램

모델 출신 배우인 김현준은 지난해 SBS 파워FM '박선영의 씨네타운' 출연 당시 "내가 말하기 전까지는 모델 출신인 걸 잘 모르더라. 내 키가 183cm인데, 모델 치고는 큰 편이 아니다. 보통 모델들은 187~8cm다"고 말했다.

출처: 김현준 인스타그램
(누가 봐도 모델 출신 배우_jpg)
출처: 뉴스에이드 DB

정유진 또한 모델 출신 배우다. 그는 지난달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 종영 인터뷰 당시 "키가 172cm로 모델 치고 그렇게 큰 편이 아니다. 때문에 과거 쇼에 설 때 제한이 많았다"고 밝힌 바 있다.

출처: 정유진 인스타그램
(그랬구나... 큰 편이 아니었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