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순아 후보 선거공보에 담긴 공약은

강순아 후보(녹색정의당·제주시을)는 기후위기 해소와 불평등 타파로 내 삶을 바꿀 한판승부를 위한 정책들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강순아 후보 선거공보

강 후보는 제주를 지키고 민생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사회 진출 청년들을 위한 1만원 임대주택을 건립하고, 제주 사회혁신파크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5인 미만 사업장까지 근로기준법을 전면 확대 적용하고,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제주를 만들기 위해 기후위기 대응 3법을 제정하겠다고 공약했다.

강 후보는 누구나 돌봄을 받을 수 있는 사회로 나아가기 위해 돌봄 3대 약속을 실현하고, 차 없어도 불편하지 않은 제주를 위해 1만원 버스 프리패스제와 수요응답형 반값택시를 도입하겠다고 했다.

아울러 농민들에게 수확의 기쁨을 주기 위해 목표가격 공시제 도입을 통해 농산물 가격을 보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와 함께 강 후보는 제2공항 일방 추진을 반대함에 따라 주민투표를 즉각 시행할 수 있도록 하고, 행정체제 개편을 추진해 주민 주권을 실현하겠다고 했다. 또 제주4·3 왜곡 금지를 위해 역사부정처벌법을 제정하겠다고 밝혔다.

강 후보는 윤석열 정권의 실정을 더 이상 지켜볼 수 없다며 박근혜 정권 탄핵을 이끌었던 광장의 촛불처럼 타들어가는 국민의 삶을 지키고, 어두워져가는 민생경제를 밝히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한국사회 퇴행에 강력한 제동을, 한국사회 방향 전환을 이끌어 내겠다고 강조했다. 

강 후보는 “한때는 도민들과 함께 호흡하는 지역 정치인이 나와주길 기대한 적도 있지만, 이제는 누군가가 나를 대신하는 것이 아니라, 제 스스로 그런 정치인을 기꺼이 자임하고자 한다”고 했다. 

강 후보는 “살아 있는 권력에 눈치 보지 않고, 국민의 삶을 위해 할 일을 잘하겠다”며 “도민의 삶을 지키고, 제주를 더 활기차게 만들겠다”고 했다.

진유한 기자 jyh@jejunews.com

#총선 #제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