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카드 실적 채우기 '꼼수'이용하자

조회수 2018. 9. 14. 00: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카드 실적에 발목잡히지 않는 똑똑한 사용법!
안녕하세요 쉬운 돈관리의 시작
브로콜리입니다.

 신용카드 혜택을 받기 위해 꼭 채워야 할 '실적' 여러장의 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가끔 실적을 채우지 못해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곤 합니다.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꼭 필요한 혜택을 가진 카드 실적을 어떻게 쉽게 채울 수 있을까요?

결제 전에는 반드시,
결제 항목이 실적 제외 대상에 해당되는지 확인하세요!

 아래 카드 실적 채우기 꼼수를 활용하시기 전에는 반드시 결제 하시려는 카드의 실적제외 대상 항목을 확인하시고 결제 하셔야 합니다!

공과금 자동 납부를 이용하세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라 가장 맨 처음에 기재 했습니다. 신용카드로 공과금을 낼 수 있게 된지 약 3년이 흘렀지만 인지만 하고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관리비, 도시가스비, 전기요금 자동납부등으로 실적을 채우세요. 더불어 요즘은 공과금을 신용카드로 자동 이체시 할인이나 포인트 혜택이 있는 카드들도 생겼습니다. 공과금을 카드로 자동납부 하시고 실적에 따른 혜택도 두둑히 받으세요.
4대보험 자동이체를 이용하세요
지역가입자, 개인사업자가 등록이 되어 있다면 4대보험의 카드 납부가 가능합니다. 물론 카드사에 신청을 해야됩니다. 4대보험을 카드로 납부시 '납부 수수료(약 0.7%)'가 발생되어 수수료와 혜택을 비교해보시고 수수료 대비 혜택이 효율이 좋을 경우를 따져보셔야 합니다.
선결제를 활용하세요
선결제를 이용하기 전 카드의 실적 기준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혜택 조건이 '전월 이용 실적'이 아닌 '전월 회수 실적'인 경우는 선결제를 활용하세요. 만약 10월 혜택을 받기 위한 카드의 조건이 회수 실적일 경우 9월 납부 예정 금액이 실적보다 부족할 경우 10월 납부 예정 금액을 부족한 실적 만큼 선결제할 경우 실적 조건이 충족 됩니다. 더불어 선결제는 신용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니 일석이조입니다.
전월 이용 실적 해당 기간 카드를 사용한 금액
전월 회수 실적 해당 기간 납부한 금액
포인트 충전을 활용하세요
각종 포인트 구매, 네이버 페이 포인트 등 신용카드로 충전 가능한 E-포인트가 있습니다. 간혹 포인트 충전시 수수료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으니 결제 전 확인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몇 E-쿠폰의 경우 기간 만료 시 포인트로 전환이 되며 이 포인트를 다시 계좌로 돌려 받을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청구금액과 전월실적은 다르다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간혹 몇 분이 '청구금액'을 '전월실적'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전월 실적은 전 월 1일부터 말일까지 사용한 금액을 기준으로 산정됩니다. 청구 금액은 카드사에서 정한 기간동안 사용한 금액으로 사용자의 결제일에 따라 변동되는 값입니다. 이 부분을 혼동하시지 않기 위해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전월 실적 달성 여부를 틈틈히 확인하세요. 만약 사용하시는 카드사가 많으실 경우 브로콜리에서 여러 카드사의 전월 실적을 한번에 확인하실 수 도 있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