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승 상금이 615억인 낙타 미인 대회

안녕하세요! 에이비펫입니다:)
동물도 사람처럼
미인대회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어떤 대회일까요?
바로 보시죠!
출처: 이미지출처[The Bull's Eye]
최고의 미인을 뽑는 미인대회가 있습니다. 이 미인 대회를 위해 엄청난 노력을 드린다고 하는데요~

근데 이러한 노력이 동물 미인대회에서도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과연 어떤 노력을 할까요?
출처: 이미지출처[hindustantimes.com]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에서 동쪽으로 160km 떨어진 사막에서 해마다 '낙타 미모 경연대회'가 열립니다.

이 대회는 사막의 유목민인 베두인족을 상징하는 낙타를 기념하기 위해 2000년부터 시작한 대회입니다.
출처: 이미지출처[Scroll.in]
대회에는 매년 3만 마리의 낙타가 참가할 정도로 아랍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축제라고 합니다.
출처: 이미지출처[gizmodo.com.au]
미인 대회인 만큼 그 기준은 까다롭다고 합니다.

도톰한 입술, 쫑긋한 귀, 그리고 코 모양을 보고 대회의 우승자를 뽑습니다.
출처: 이미지출처[Pixabay]
낙타 미인대회에서 우승한 낙타 주인에게는 상금을 총 5700만 달라로 우리 돈 615억을 받게 된다고 합니다.

엄청난 경쟁자들과 상금이 문제였을까요? 몇몇 낙타 주인들은 우승하기 위해 부정행위를 한다고 합니다.
출처: 이미지출처[Groupon]
주로 사람들이 미용을 목적으로 시술을 하는 '보톡스'를 미인 대회에 참가하는 낙타들에게도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출처: 이미지출처[Arabian Tales and Other Amazing Adventures]
낙타를 크고 아름답게 보이게 하기 위해 윗입술, 아랫입술, 코, 심지어 턱에도 보톡스 시술을 주로 한다고 합니다.

작년 2017년에 이뤄진 '낙타 미인대회'에서는 대회에 참가한 낙타 12마리가 입술 주위에 보톡스 시술했다는 의혹을 받아 탈락했다고 합니다.
출처: 이미지출처[Vice]
점점 대회에 참가하는 낙타에게 보톡스를 시술하는 빈도가 늘어나 요즘에는 성형이나 시술에 대한 규정이 엄격하게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안타까운 현실 아닌가요?!
돈에 눈이 멀고
과한 외모지상주의
부른 결과가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