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록달록 무지개 와플 만드는 방법
때아닌 '홈메이드 와플' 만들기 열풍이 불었습니다.
이게 다 최근 방송된 '효리네민박2'에서 윤아가 와플을 뚝딱 만드는 모습을 선보이면서 벌어진 일이죠.ㅎㅎ
집집마다 먼지 쌓인 와플 기계를 꺼내는가 하면, 방송에 등장한 와플 기계를 사겠다는 주문이 폭주. PPL(간접광고) 논란까지 빚어졌고요, 담당 PD는 "사실무근"이라 해명하기도 했습니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뭐 어쨌든 와플 얘기가 나온 김에, 레시피 하나 알려드릴게요. 미국 푸드매체 Delish에서 소개된 건데요, 알록달록함이 매력인 '레인보우 와플'입니다.
(크림 구름 위에 뜬 무지개 와플)
<필요한 재료>
와플믹스(250g), 물 또는 우유(150~180㎖), 달걀 1개, 버터, 설탕, 식용색소 4종.
※ 와플믹스는 종류에 따라 물, 우유를 다르게 써야 해요.
1.
-오목한 볼에 와플믹스, 물(또는 우유)을 넣고 달걀을 풀어 거품기로 잘 섞어준다. 반죽이 살짝 묽어서 흐르는 감이 있어야 좋다.
- 반죽을 그릇에 6개로 나눠 담고 각각 색소(빨강, 주황, 노랑, 초록, 파랑, 보라)를 넣어 색을 낸다.
※식용색소는 소량만으로도 색이 확 나니까요, 조금씩 넣어가면서 색감을 조절합니다.
※반죽에 버터를 넣으면 보다 고소하고 촉촉한 식감을 얻을 수 있어요. 선택사항.
2.
-색을 입힌 반죽을 짤주머니에 넣는다.
-예열한 와플기 틀에 버터나 식용유를 발라둔다. 짤주머니를 들고 가장자리부터 원을 그리듯이 반죽을 짜낸다. 한 줄씩 색을 바꿔가며 반죽을 올린다.
-와플기 뚜껑을 덮고 굽는다.
완성!
어때요, 따라해 볼만하죠?
[리얼푸드=박준규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