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뺀다고 식단 짜는 사람들도 팍팍 뿌려먹는 맛있는 소스

저당 조미료

헬시플레저 트렌드는 앞으로도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어쩌면 이제 설탕으로 단맛을 낸 제품들은 염가형 제품을 제외하면 시장에서 자취를 감추게 될지도 모를 정도다. 하루가 다르게 저당을 내세운 신제품이 쏟아지는 상황 속에서, 건강하게 요리를 만들 수 있는 소스도 저당 제품들이 시장을 휩쓸고 있다. 지금부터는 최근 출시돼 좋은 평가를 받는 저당 조미료, 소스 제품들을 모아서 소개하고자 한다.


오뚜기 로우 슈거 허니머스타드

오뚜기는 당류 저감 콘셉트를 적용한 소스 신제품 ‘로우 슈거 허니머스타드’를 선보였다. 로우 슈거 허니머스타드는 달콤한 아카시아꿀과 알싸한 머스터드가 조화를 이루는 제품이다. 소스 본연의 맛은 유지하면서 당 함량을 100g당 4g까지 낮췄다. 이는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 대비 약 81% 낮은 수준으로, 평소 소스 취식 시 당류 함량을 신경 쓰는 이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공식몰 판매가는 개당 3,080원이다.


백설 하프칼로리 드레싱

CJ제일제당은 맛을 챙기면서도 칼로리를 절반 이상으로 낮춘 ‘하프칼로리 드레싱’ 4종을 출시했다. 옥수수유와 당을 줄여서 칼로리를 절반으로 줄였으며, 치커리 추출 올리고당으로 풍부한 단맛을 더해 밸런스를 잡았다. 엄선한 양조간장과 레드와인 농축액으로 특유의 향긋한 풍미를 살리고, 엄선된 재료로 고소함까지 더한 드레싱 4종이다. 오리엔탈, 참깨, 크리미 칠리, 발사믹의 4종이다. 가격은 공식몰 기준 4,380원이다.


동원홈푸드 비비드키친 저당 소스

동원홈푸드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당 함량을 낮춘 비비드키친 저당 소스 3종을 출시했다. 저당 소스 3종은 짜장 소스, 짬뽕 소스, 돈가스 소스 등으로 구성됐다. 저당 짜장 소스와 짬뽕 소스는 100g당 당 함량이 각각 3g과 1g 수준이다. 돈가스 소스는 당류 함량이 100g당 4g으로, 열량도 30㎉로 낮아 저칼로리 표시 기준까지 만족한다. 대체당인 알룰로스를 활용했다. 가격은 돈가스 소스 기준 3,580원이다.


고맙당 저당 불닭소스

특별한맛 주식회사는 ‘고맙당 저당 불닭소스’를 출시했다. 본 제품은 식음료에 포함된 설탕에 대한 국제인증기관으로부터 저설탕 무가당, 설탕 저감 인증인 로우 슈거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100g당 당 성분이 2g인 저당 소스로, 불닭 소스의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엄선한 국산 원재료인 콩간장, 마늘, 치킨스톡 등과 알룰로스를 사용해 단맛과 매운맛을 살리고 당을 낮췄다. 공식몰 기준 판매가는 개당 8,730원이다.


몽크슈 전통 장인 쌈장

몽크슈는 전통 장으로 명성이 높은 순창군 순창성가정식품에서 제조한 ‘전통 장인 쌈장’을 공급하고 있다. 된장과 고춧가루, 보리 등을 활용하며, 알룰로스로 단맛을 낸 쌈장이다. 100g 기준 당류 함량은 0.8g에 불과하며, 칼로리는 98.4㎉로 여타 제품에 비해 절반 이상 낮다. 동사에서는 역시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 맛을 낸 ‘전통 장인 고추장’도 판매하고 있다. 몽크슈 전통 장인 쌈장의 공식몰 판매가는 200g 제품 기준 8,980원이다.


마이노멀 저당 케찹, 머스타드

마이노멀은 당류와 칼로리를 대폭 낮춘 케첩과 머스터드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마이노멀 소스 2종은 설탕의 대체재로 각광을 받는 감미료 알룰로스와 스테비아를 사용해 당류와 열량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첨가물 대신 정향, 육두구, 양파, 계피 등 향신료를 활용해 풍미를 살렸다. 머스터드 소스의 경우에는 100g당 당 함량이 2g에 불과하다. 판매가는 케첩이 5,600원, 머스터드 소스가 6,900원이다.


티바인 저당 홈카페 시럽

달콤한 시럽이 들어간 커피를 선호하지만 열량 때문에 선뜻 시도하지 못하던 이들에게는 ‘티바인 저당 홈카페 시럽’을 추천할 만하다. 티바인 저당 시럽은 당류 0g으로 부담 없이 달콤함을 만끽할 수 있는 제품이다. 알룰로스, 에리스리톨을 사용해 깔끔한 단맛을 냈으며, 바닐라, 헤이즐넛 등의 향을 더해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오리지널, 바닐라 라이트, 헤이즐넛의 세 가지 맛을 고를 수 있다. 가격은 오리지널 제품이 8,900원, 바닐라와 헤이즐넛이 9,900원이다.


하인즈 리듀스드 슈가 토마토 케찹

150년 역사의 하인즈는 저당으로 즐길 수 있는 케첩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하인즈 리듀스드 슈가 토마토 케찹’이 바로 그것으로, 100g당 당 함량이 4g에 불과한 제품이다. 일반적인 케첩에 비해 단맛은 은은한 편이지만, 토마토의 풍미를 강하게 느낄 수 있으며 부드러움이 가미돼 있어 다양한 소스에 활용하기 좋다. 끝맛이 깔끔한 소스를 찾는다면 추천할 만한 제품이다. 가격은 9,580원이다.


무화당 초고추장 소스

초고추장은 어떤 메뉴에는 빼놓을 수 없는 필수적인 소스지만, 의외로 열량이 높아 꺼리는 이들도 많은 소스이기도 하다. 무화당 초고추장 소스는 설탕과 찹쌀가루를 빼서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초고추장이다. 메줏가루로 탄수화물 함량을 낮췄으며, 알룰로스로 당 함량도 획기적으로 낮췄다. 100% 국내산 원재료를 사용했으며, 100g당 당 함량은 4g에 불과하다. 본 제품의 판매가는 11,000원이다.


스마트키친 저당 굴소스

굴소스는 다양한 요리에 풍미를 더할 수 있는 유용한 소스다. 스마트키친 저당 굴소스는 100g당 당류가 4g에 불과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100% 국내산 굴로 만들어 감칠맛이 풍부하며, 설탕 대신 알룰로스를 사용해 단맛을 더했다. 뚜껑이 있는 파우치 패키지로 제공되기에, 사용하고 남은 소스를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다. 중량 300g 제품의 스마트키친 공식몰 판매가는 5,720원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