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형, '이나은 옹호' 곽튜브 언급 "보호해야 하는 아이…안타까워"

차유채 기자 2024. 10. 8. 20: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god 멤버 박준형이 유튜버 곽튜브(본명 곽준빈)를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영상에서 MC 장도연은 박준형에게 "곽튜브의 고민 상담을 해줬다던데"라고 물었다.

박준형은 예능 '지구마불 세계여행2' 우승 특전으로 곽튜브와 함께 '지구마불 우승여행'을 다녀온 바 있다.

곽튜브는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따돌림 및 학교 폭력(학폭) 의혹에 휩싸였던 그룹 에이프릴 출신 배우 이나은과 함께 여행을 떠난 영상을 게재했다가 옹호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왼쪽부터) 가수 박준형, 유튜버 곽튜브 /사진=뉴스1, 머니투데이 DB

그룹 god 멤버 박준형이 유튜버 곽튜브(본명 곽준빈)를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8일 유튜브 채널 '테오'에는 웹 예능 '살롱드립2' 61회 영상이 게재됐다. 해당 회차에는 박준형과 배우 강기영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영상에서 MC 장도연은 박준형에게 "곽튜브의 고민 상담을 해줬다던데"라고 물었다. 박준형은 예능 '지구마불 세계여행2' 우승 특전으로 곽튜브와 함께 '지구마불 우승여행'을 다녀온 바 있다.

/사진=유튜브 채널 '테오' 캡처

박준형은 "카메라 꺼져 있을 때 그런 대화를 많이 나눴다"며 "곽튜브는 아직 애어른이다. 자신의 분야를 깊게 파고들어서 그 분야는 잘 알지만, 다른 건 모르는 게 많다"고 답했다.

이어 "내가 보호해 줘야 하는 아이라 안타까운 점도 있다"고 씁쓸해했다.

/사진=유튜브 채널 '테오' 캡처

같이 출연한 강기영도 "곽튜브가 여행 유튜버로서 못 하는 게 너무 많다"며 "되게 노련할 줄 알았는데, 수영도 잘 못하고 고소공포증이 있어서 잘 올라가지도 못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곽튜브는) 잘 못하는 수영을 (여행 동안) 함께 즐겼다. 스노클링도 했다"고 말하며 동생을 아끼는 모습을 내비쳤다.

곽튜브는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따돌림 및 학교 폭력(학폭) 의혹에 휩싸였던 그룹 에이프릴 출신 배우 이나은과 함께 여행을 떠난 영상을 게재했다가 옹호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논란이 확산하자 그는 두 차례에 걸쳐 사과문을 올렸다. 그러나 교육부는 곽튜브가 참여한 학교 폭력 예방 콘텐츠 공개를 연기했고, 부산국제트래블패어 측은 곽튜브와의 토크 콘서트를 취소했다.

한동안 방송 활동을 중단했던 그는 8일 예정된 MBN 새 예능 프로그램 '전현무계획 시즌2' 녹화에 참여하며 복귀했다.

차유채 기자 jejuflower@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