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열식가습기와 초음파가습기 장점 합친 롯데 에코제트 5L 대용량 복합식 가습기
롯데 에코제트 5L 대용량 복합식 가습기
겨울철 건조해진 실내 습도는 피부나 호흡기에도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가습기로 습도를 높여주는 것이 좋다. 주로 초음파식 가습기를 사용하는데, 초음파 가습기는 세균이 번식하기 쉽다는 단점이 있다. 이런 단점을 해결한 것이 가열식 가습기인데, 가열식은 분무량이 적다는 단점이 있다. 롯데 에코제트 5L 대용량 간편 통세척 복합식 가습기 LHD-700은 초음파와 가열식 두 가지 방식을 합쳐 살균 기능과 풍부한 분무량까지 갖춘 제품이다.
89,000원
듀얼 배출구로 두 방향을 동시에
롯데 에코제트 5L 대용량 간편 통세척 복합식 가습기 LHD-700은 가습기 본체와 리모컨, 청소용 솔, 스펀지 패드, 사용 설명서가 구성품으로 제공된다.
본체는 세로로 약간 긴 형태의 박스 타입으로, 흰색에 가까울 정도로 아주 밝은 회색의 메인 컬러에 흰색 패널이 전면부에 자리해 있다.
전면 오른쪽 흰색 패널에는 각종 로고가 그려진 원형 아이콘들이 세로로 줄지어 서 있고, 그 옆에는 각각 기능이 적혀있다. 이 원형 아이콘은 버튼으로, 터치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본체 왼편의 반투명한 부분은 물통으로, 정면에서 바라보았을 때는 사선으로 된 전면부에 물통의 절반가량이 가려져 있는 형태이다.
본체 윗면을 보면 왼쪽은 물통 덮개이며, 오른쪽은 분무 배출관으로 되어있다. 분무 배출관에는 원형의 분무 배출구가 이중으로 되어있어서 두 개의 배출구를 원하는 방향으로 각각 회전시킬 수 있다.
본체 뒷면에는 전원 코드가 연결되어 있고, 가려지지 않은 물통의 전체 모양을 확인할 수 있다.
전원 코드가 연결된 바로 옆에는 Aroma라고 써 있는 작은 네모 모양 공기 흡입구가 보이는데, 이 부분을 살짝 누르면 밖으로 분리된다. 이 부분의 명칭은 아로마 박스로, 안쪽에 있는 크림색 스펀지에 아로마 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리면 가습기를 작동시킬 때 흡입구로 공기가 들어가면서 아로마 향이 함께 분사되는 구조이다.
초음파식과 가열식 겸용
롯데 에코제트 5L 대용량 간편 통세척 복합식 가습기 LHD-700의 윗면 물통 덮개를 제거하면 입구가 나타난다. 입구가 완전 개방되는 형태이기 때문에 물통 내부를 닦기 편리하며, 사용 도중 물이 부족할 때는 상단 보충도 가능하다. 또한 물통 내부에 손잡이가 있어서 물을 채운 후 쉽게 들고 이동할 수 있다.
물통 안쪽에는 수위 한계선이 있는데, 스티커 부착이나 인쇄가 아닌 물통과 일체형으로 설계되어 있어서 유실될 걱정이 없고 수위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물통은 본체에서 완전히 분리되기 때문에 세척이나 물을 채울 때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물통을 분리한 후 본체 안쪽을 보면 수위 감지기와 수위 조절기 등이 보이며, 남아있는 물을 비울 때 사용하는 배수 방향도 표시되어 있다.
안쪽에는 특이하게 붉은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있는데, ‘고온주의’와 ‘들어 올려주세요’라고 써 있는 곳이다. ‘들어 올려주세요’ 표시 바로 아래에 있는 탭 끝을 살짝 위로 올려보면 분무 배출관이 통째로 분리된다.
분무 배출관을 제거한 뒤 내부를 보면 고온주의 표시가 있던 바로 아래에는 가열판이 있으며, 더 안쪽으로는 초음파 진동자가 보인다.
분무 배출관 상단에 있는 분무 배출구 역시 위쪽으로 잡아당기면 분리 가능하다. 이처럼 본체에서 물통과 분무 배출관, 분무 배출구가 모두 분리되기 때문에 좀 더 쉽고 꼼꼼하게 세척하고 관리할 수 있다.
3단계 강도 조절과 습도 설정
롯데 에코제트 5L 대용량 간편 통세척 복합식 가습기 LHD-700의 전원을 연결하고 전면부의 전원 버튼을 한 번 터치해주면 전면 오른편의 패널 제일 위쪽에 LCD가 켜지며 상태를 표시해준다. LCD 표시부 위쪽에는 현재 실내 온도가 표시되며, 온도 아래쪽에는 현재 습도가 표시된다. 습도 왼편에는 막대로 분무 강도가 표시되는데, 1단부터 3단까지 설정할 수 있다.
습도 설정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습도를 지정할 수 있는데, 50%와 60%, 70%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다. 습도 표시가 깜빡이는 것은 습도 설정 중임을 알리는 것이며, 깜빡임이 멈추고 표시되는 습도는 현재의 실내 습도이다. 타이머 버튼으로 작동 시간을 설정할 수도 있는데, 습도 표시 부분에 H와 함께 숫자가 표시되어 1시간부터 최대 8시간까지 설정할 수 있다.
가열 버튼을 누르면 가열식 가습이 작동되는데, 버튼에 있는 김 모양 아이콘이 디스플레이의 강도 표시 아래에 켜져서 작동 상태를 알려준다. 램프 버튼을 누르면 물통 아래쪽에 있는 램프가 켜지면서 무드등 역할을 하며, 램프 버튼을 두 번 누르면 램프가 꺼지고 LCD 표시부의 밝기가 어두워지면서 수면 모드가 된다.
본체에서 조작할 수 있는 모든 기능은 기본 제공되는 리모컨으로도 컨트롤이 가능하다. 리모컨은 CR2025 배터리를 사용한다.
사용 후 초음파 진동자 주변에 생기는 얼룩은 함께 제공되는 청소솔로 부드럽게 닦아내 관리하며, 아로마 오일용 스펀지도 2매가 여분으로 제공되니 오염 시 교체해서 사용하면 된다.
제원표
초저소음으로 꿀잠 방해 없어
롯데 에코제트 5L 대용량 간편 통세척 복합식 가습기 LHD-700은 초음파식의 풍부한 가습량과 가열식의 살균 기능을 합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5리터의 대용량 수조를 채택해 최소 12시간 이상 연속 사용이 가능하며, 360도 회전하는 듀얼 분무 노즐로 한 번에 두 방향으로 분무할 수 있어서 빠르게 습도를 높일 수 있다. 여기에 초저소음 설계로 일상생활뿐만 아니라 취침 시에도 방해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으며, 상부 급수 기능으로 사용 도중에도 멈춤 없이 물을 보충할 수 있다는 점이 상당히 편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