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기계 동탑훈장 등 울산 中企 6곳 정부 포상

광주서 2024 중소기업 융합대전
DS가스텍 대통령 표창 영예
윤영테크·제이와이… 총리 표창
아이케미칼·카존은 장관 표창

울산 지역의 중소기업 6곳이 올해로 열한번째를 맞는 ‘2024 중소기업 융합대전’에서 정부포상을 수상했다. 중소기업융합울산연합회 제공

 원경연 정원기계 대표가 자동차용 정밀기어와 오일펌프 기어 세트 가공 분야의 연구 개발 노력 성과를 인정받아 동탑 산업훈장을 받는 등 울산 지역 중소기업이 6개의 정부 포상을 받았다.

 중소벤처기업부와 광주시는 이날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2024년 중소기업융합대전’ 개막식을 개최하고 기업 간 교류·협업 및 기술 융합을 통해 창출한 혁신 성과물을 전시하고 유공자를 포상했다.

 울산지역에서는 채종성 중소기업융합울산연합회 연합회장을 비롯해 50여명의 회원사가 참여해 전국 12개 지역에서 모인 기업인과 폭넓은 네트워킹과 정보 교류가 이뤄졌다.

 이번 융합 대전은 ‘융합과 혁신으로 중소기업의 미래를 열다’를 주제로 3일간 진행되며 전국에서 약 4000여명의 국내 회원사와 관객들이 참석했다.

 이날 개막식에서는 기업간 교류협업 및 기술융합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금탑 훈장 1점, 동탑 훈장 1점, 산업포장 2점, 대통령 표창 5점, 국무총리 표창 6점 등 총 15점의 정부포상을 수여했다.

 중소기업융합울산연합회는 6개의 표창을 받는 쾌거를 거뒀다.

 동탑 산업훈장에는 울산 울주군에 본사가 있는 원경연 정원기계 대표가 선정됐다. 자동차용 정밀기어와 오일펌프 기어세트 가공 분야의 연구개발 노력으로 꾸준한 매출 성장세와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울산 울주군에 있는 산업·의료·특수 가스 공급 및 가스설비 전문업체 DS가스텍 이무재 대표이사는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이종윤 윤영테크 대표이사와 진준우 제이와이오토텍 대표이사는 국무총리 표창을, 홍성호 아이케미칼 대표이사와 이승희 키존 대표이사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금탑 산업훈장 수상자인 디케이오스텍 김학규 대표는 본사가 부산이지만, 울산 울주군 웅촌면 고연공단에도 공장이 있다.

 채종성 중소기업융합울산연합회 연합회장은 “2024 중소기업융합대전을 통해 전국의 중소기업과 협력해 기업 간 교류를 확대하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는 중소기업 융합대전은 중기부와 지자체가 주최하고, 중소기업 융합중앙회가 주관해 매년 기업 간 기술 교류와 협업, 기술 융합으로 창출한 성과를 공유하고 기업 상품 전시회·일자리박람회·수출상담회·정책토론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김은정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