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엔픽셀, '그랑사가' 여름 맞이 수영복 코스튬 공개 외

김동찬 기자 2022. 7. 14. 15:33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엔픽셀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서 여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보물을 찾아 섬으로 떠나는 '여름과 모험의 앙상블'을 테마로, 특별 스토리와 함께 '라스' 및 '세리아드', '유나' 등 게임 내 주요 캐릭터들의 수영복 코스튬을 선보인다.

또한 캐릭터 '카이토'와 '루인'의 그랑웨폰을 여름 휴가철 콘셉트로 꾸민 'SSR 해변 나들이 신'과 'SSR 해바라기 소녀 시아'를 오는 28일까지 시즈널 한정 픽업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오는 8월11일까지 출석 및 이벤트 등을 통해 '여우 가면 머리 장식' 및 최대 160회 무료 소환 등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을 선물한다.

넥슨은 자사 온라인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에 신규 캐릭터 '라티야'를 추가했다.

라티야는 강력한 공격력을 가진 '랜스'와 빠른 이동을 돕는 '쿠자' 등의 전용무기를 사용하는 마창전사 캐릭터다. 마법 갈고리 쿠자로 적을 맞출 시 응축된 마력의 흔적을 남기며, 강력한 '랜스'의 공격에 폭발이 더해져 피해를 극대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용 장비 '에우시 쿠자'와 '스팅 퀘이사'를 사용하며, 랜스의 강력한 찌르기와 휘두르기를 모두 사용하는 '라이온 에이지', 마법 갈고리 '쿠자'를 이용해 광범위 공격을 가하는 '스네이크 스핀' 등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9월8일까지 전투 완료 시 경험치, AP, 전문 기술 숙련도 및 제작속도 상승 효과를 제공한다. 또, 같은 기간 정해진 전투를 완료하면 '골든타임 쿠폰'을 지급하며, 쿠폰 40개를 모을 때마다 장비 제작, 강화 등에 도움을 주는 '아르드리 밀레시안 봉인된 힘 선택 상자', '계승석 파편 조각 조합 소재 선택 상자', '자르딘 강철 선택 상자'를 비롯해 '문양 선택 상자', '아바타 앰플 선택 상자' 등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한, '골든타임 쿠폰'으로 교환한 아이템을 개봉할 때마다 획득한 '보너스 코인'을 사용하면 '최대 +15 강화 교환 쿠폰 상자', '여름 골든타임 아바타 선택 상자', '무제한 헤어 자유 교환 쿠폰' 등의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는 8월18일까지 신규 캐릭터 또는 30레벨 이하 캐릭터로 접속하면 '레벨업, 스타트! 상자'를 제공하고, 이후 정해진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다양한 아이템과 다음 레벨 단계의 상자를 선물한다. 8월25일까지 넥슨플레이에서 'Level Up', 'Play' 이벤트 퀘스트 참여하기 클릭 후 게임 내에서 완료할 경우 넥슨캐시도 지급한다.

라인게임즈는 니즈게임즈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핵앤슬래시 액션 RPG '언디셈버'의 신규 에피소드 '오르테미스'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오는 8월4일 공개 예정인 오르테미스는 게임 출시 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신규 스토리(에피소드) 추가 업데이트다. 

이번 사전예약은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8월4일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된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육각 에센스'와 '펫 기능'을 비롯해 다양한 아이템이 담긴 기념 쿠폰이 게임 내 우편함으로 제공된다. 기념 쿠폰은 '오르테미스' 업데이트 이후 게임에 적용할 수 있다.

한편 라인게임즈는 오르테미스의 테마를 엿볼 수 있는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1분25초 분량의 영상을 통해 업데이트 예정인 신규 콘텐츠와 보스(Boss) 등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에픽 등급 캐릭터 '피어스'와 '공주'가 등장한다. 피어스는 워킹데드 원작에는 등장하지 않는 '절대악' 성향의 창작 캐릭터다. 무시무시한 식인종으로서 쇠사슬과 중식도를 활용한 연속적인 공격을 통해 적의 핵심 전력을 제압한다. 선 성향의 공주는 워킹데드 원작 후반부에서 인상 깊은 활약을 펼치는 캐릭터다. 기관총을 활용해 다수의 적을 한 번에 상대할 수 있으며 원작의 성격을 반영해 유쾌한 모션으로 생존자 그룹의 분위기를 밝게 이끈다.

본격적인 이야기의 시작을 알리는 월드 콘텐츠에는 27, 28챕터가 추가된다. 새 챕터에서는 다른 공동체와의 교류를 위해 떠난 생존자들의 이야기가 전개된다. 약탈자들을 쫓다가 그들이 벌인 끔찍한 상황을 맞닥뜨리며 긴장감이 높아진다. 각 챕터는 60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빼어난 아트워크로 처절한 전투의 분위기를 살린다.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도 펼쳐진다. 이달 28 까지 진행되는 '카일라의 전투 그룹 테스트'는 모의 PvP 전투를 통해 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전투에서 승리하면 전투에 사용된 캐릭터들의 성향을 반영한 '전투 증표'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음달 3일까지 '신간 생존 기록' 이벤트도 진행된다. 불 속에 갇힌 '제프'의 탈출을 도우면 '에픽 캐릭터 모집권'과 '골드바' 등 캐릭터의 성장에 필요한 18개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물로 만들어진 칼날을 휘두르는 '닐라'가 라이엇 게임즈의 PC MOBA(다중사용자 온라인 전투 아레나)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161번째 챔피언으로 합류한다.

닐라는 '근접 바텀 라이너'라는 독특한 콘셉트의 챔피언으로, 경험치를 추가로 얻거나 서포터가 닐라 또는 자신에게 체력 회복이나 보호막 스킬을 사용하면 두 챔피언이 모두 같은 효과를 받을 수 있는 패시브 '영원한 기쁨'을 갖고 있다. 특히 라인전에서 파밍만 해도 추가 경험치 획득을 통해 상대보다 레벨을 앞설 수 있다는 강점이 있는 만큼, 닐라는 초반 힘싸움에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것으로 보인다.

첫 번째 스킬 '무형의 검(Q)'은 일직선상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대미지 스킬이다. 적에게 스킬이 적중할 경우 닐라의 사거리와 공격 속도가 증가함은 물론, 기본 공격이 원뿔 범위에 추가 피해를 주는 형태로 변경된다. 또한, 무형의 검 스킬을 보유한 상태로 챔피언을 공격하면 입힌 피해량에 비례해 체력까지 회복된다.

닐라의 이동기 '급류(E)'는 대상 유닛을 뚫고 돌진해 정해진 거리를 이동하며,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힌다. 만약 급류 사용 중 무형의 검을 사용하면 경로에 파도가 밀려와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무형의 검 기본 공격 강화 효과도 적용된다. 

신규 챔피언 닐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LoL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카소어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캐주얼 MMORPG '일루전테일즈'의 사전등록에 앞서 CBT(비공개 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CBT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해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자에게는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CBT 기간 동안 다이아를 매일 지원하고, 출시 후 사용 가능한 강아지 머리띠 장식을 선물한다.

한편 지난해 1월 중국에서 출시된 일루전테일즈는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를 달성하고, 매출 순위 20위 권에 안착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이다.

CBT 기간은 추후 공개할 계획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의 18.2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와 함께 아홉 번째 신규 맵 '데스턴'을 출시했다.

데스턴은 근미래의 황폐한 세계를 배경으로 한 8x8km 사이즈 대형 맵으로 기존에 없던 새로운 요소들을 선보인다. 수직적인 고층 빌딩을 비롯해 침수된 도시, 늪, 해안, 산, 섬과 같은 다양하고 분명한 차이점을 가진 환경을 제공해 모든 이용자가 각자에게 맞는 여러가지 장소를 찾을 수 있다. 또한 데스턴에서만 사용 가능한 신규 기능 도입으로 보다 풍부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데스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신규 기능들도 추가됐다. 이용자의 인벤토리에 '유틸리티 낙하산'이 기본으로 장착된다. 비상 낙하산의 개량형 버전으로 특정 높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수직 공간은 건물에 부착된 '등강기'를 통해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다. 

데스턴의 특수한 지형에 맞는 신규 탈 것 '에어보트'와 신규 총기 'O12'도 출시한다. 에어보트는 육지와 바다 모두 이동 가능한 오픈형 평저선으로 얕은 물, 늪지대, 바다, 강 등을 빠른 속도로 횡단할 수 있다. O12는 슬러그 탄을 사용하는 산탄총으로 대용량 장전과 막강한 연사력을 자랑한다.

신규 맵 업데이트를 기념해 모빌리티 플랫폼 쏘카와의 '배틀그라운드 굿즈 파밍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강원도 속초·강릉·동해·삼척 지역 내 쏘카 차량에 배틀그라운드 굿즈 패키지 100개를 무작위로 배치하여, 쏘카 이용자는 배틀그라운드의 재미요소인 파밍을 직접 경험하면서 게임 아이템 및 실물 경품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PC 게임을 통해 이벤트 배너를 클릭할 경우, 파밍 지원용 쏘카 할인 쿠폰 3종 패키지를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19일까지 진행된다.

 

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dc007@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