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년 동안 월 200씩 입금될 곳 있다면 퇴사 생각 있으신가요?

조회 12,9502022. 10. 24.
여러분의 선택은??

그냥 아무런 의미 없이 하는 바람들. 로또 되면 좋겠다 혹은 건물주였으면 좋겠다. 아마도 직장인들의 밥벌이가 쉽지 않기 때문에 나타나는 바람이지 않을까. 한 커뮤니티에서는 약 40년 동안 월 200씩 받을 수 있다면 퇴사 생각이 있는지에 대한 질문이 올라왔고, 많은 네티즌들이 의견을 남겼다. 만약 당신이라면 월 200씩 입금될 곳이 있다면 퇴사하고 싶은가?

투표 결과 퇴사 생각이 있다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2배나 많았다. 그만큼 회사 생활이 쉽지 않고 고되다는 뜻인 것 같다. 주위만 둘러봐도 회사에 만족하면서 다니는 사람들이 정말 극소수에 불과한 것 같다. 어떤 사람들은 월급이 불만이고 또 어떤 사람들은 회사 문화가 불만이고 또 다른 사람들은 근본적으로 일이 맞지 않아서 고민이다. 모든 사람들이 다들 아무렇지 않게 직장을 다니고 있는 것 같지만,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고민을 안고 살아간다. 거의 대부분이 그렇지 않을까. 

이 설문 조사에서 주목하고 싶은 부분은 ‘일을 그만두지 않고 200씩 받겠다’는 사람들이다. 아마도 이런 사람들은 지금 회사 생활에서 만족을 얻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좋은 동기로서는 의미, 성장, 즐거움 세 가지가 있다. 나는 운이 좋게도 이 세 가지 동기 모두를 갖고 있다. 만약 내가 저런 제안을 받더라도 지금 일을 하면서 추가적으로 200을 받는 선택을 할 것이다.

지금 하고 있는 일에 대한 즐거움과 만족도를 대체할 수 있는 건 거의 없는 것 같다. 그래서 현재 일을 더욱 잘하고 싶어서 항상 의식적 노력을 하려고 한다. 살면서 내가 누리는 가장 큰 축복이지 않을까. 이렇게 좋은 환경에서 일하면서 즐거움, 의미, 성장 모두를 가져갈 수 있어서 정말 감사하다. 

참고 <약 40년동안 월 200씩 입금될 곳 있다면 퇴사 생각 있으신가요?>, 블라인드

드라마 <멜로가 체질>, tvN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이런 콘텐츠는 어때요?

최근에 본 콘텐츠와 구독한
채널을 분석하여 관련있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채널탭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