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컹 거림 없이 쫄깃 감칠맛 폭발! 대박집 가지볶음 레시피 공개!

가지볶음 레시피 맛있게 해 봤는데 물컹 거리고 간이 제대로 배지 않아 속상하셨나요? 오늘은 감칠맛 좋고, 물컹 거림 없이 쫄깃 맛있는 가지볶음 레시피 알려드립니다.

재료 안내

가지 2개, 고춧가루 1/2T, 대파 1/2 뿌리, 다진 마늘 2T, 굴소스 1 ~ 1+1/2T, 깨 1T, 꽃소금 1/2 ~ 1/3T, 식용유 조금, 청양고추 1개, 붉은 고추 1개, 참기름 1T

가지 및 기타 재료 손질

먼저 가지 2개를 준비해 손질하세요. 맛있는 가지볶음을 위해 가지는 꼭지가 신선하고 껍질이 윤이 나며 선명한 보랏빛으로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또 볶음용으로 큰 것보다는 중간 크기로 골라야 식감이 살아 훨씬 맛있어져요.

여기서 핵심 포인트! 가지에 꽃소금 1T을 넣고 15분간 밑간 하세요. 이 과정을 거치면 기름은 덜 먹고, 식감은 탱글! 쓴맛까지 쏙 빠져 훨씬 맛있어집니다.

대파 1/2개는 송송 썰어 주세요. 청양고추 1개는 씨를 털고 송송 썰어 주세요. 붉은 고추 1개도 같은 방법으로 썰어 주세요.

맛있게 볶는 법

두툼한 웍팬에 중불에서 식용유 조금 두르세요. 대파를 먼저 넣고 볶아 향을 내줍니다. 다진 마늘 2T를 추가해 마늘향을 내주세요.

밑간 된 가지를 넣으세요. 여기서 포인트 양념! 굴소스 1스푼을 넣으세요. 굴소스를 넣으면 가지에 감칠맛이 확 살아나고, 양념이 더 잘 배어 밍밍하지 않고 깊은 맛이 납니다. 특히 간장만 쓸 때보다 맛이 훨씬 풍부해져요.

중 약불에서 가지가 살짝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주세요. 이때가 가지 속까지 양념이 스며드는 황금 타이밍이에요. 너무 오래 볶으면 흐물거리니까 딱 투명해질 때 불 끄는 게 핵심이에요!

고춧가루 1/2T, 송송 썬 고추를 넣고 모두 섞은 후 불을 끄세요.

참기름 1T, 깨 1T를 넣고 섞으면 완성! 감칠맛 좋고 탱글 쫄깃 맛있는 가지볶음 레시피입니다.

10배 더! 유용한 꿀팁

Copyright © 최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