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꼭 사야해!"...오사카 돈키호테 필수 쇼핑 리스트 9
일본의 대표적인 관광지 중 하나인 오사카는 역동적인 문화와 아름다운 풍경, 맛있는 음식으로도 유명하지만,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오사카를 방문하는 것에는 또 하나의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쇼핑'입니다. 특히 '돈키호테'는 일본을 대표하는 할인점으로서 다양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곳입니다. 화장품부터, 다양한 스낵과 식품, 기념품 등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넓은 매장 안에 수없이 즐비한 상품들 속에서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막막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돈키호테에서 꼭 사야 할 쇼핑 리스트 9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오타이산
1380엔
일본에서 140년 전통을 자랑하는 국민 소화제, 오타이산입니다. 가루약으로 되어있어 알약보다 효과가 빠르고, 소화 불량, 배탈에 효과가 뛰어난 소화제입니다. 또한, 숙취나 음주 후에도 위장 불편을 개선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드럭스토어에 가면 소화제 진열대를 오타이산으로 도배를 해놓기 때문에 사지 않고 나오기는 힘든 그야말로 구매 필수템으로 알려졌는데요. 인터넷에 '효과가 빨라요' '속이 시원해져요' '내 인생 소화제예요' 등 복용 후기도 많이 올라옵니다.
성인의 경우, 일반적으로 하루에 세 번, 1회 복용량은 1.3g이며 물과 함께 복용하면 됩니다. 복용 시기는 식사 후 30분 이내가 이상적입니다.
오타이산은 대체로 자연 성분으로 제조되어 있어 부작용이 거의 없다고 알려져 있지만, 일부 부작용을 경험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체질과 상태에 따라 주의가 필요합니다.
2. 휴족시간
658엔
발과 다리에 붙이는 쿨링시트로 여행 간 날에 자기 전에 붙이고 자면, 그 날의 피로가 풀린다고 유명한 휴족시간입니다. 피부에 순한 시트로 제작되었으며, 릴렉싱을 도와주는 허브 5가지가 들어있다고 해서 많은 사랑을 받는 제품입니다.
지압을 도와주는 발바닥에 붙이는 제품과, 발뒤꿈치에 붙이는 시트도 있어 다양하게 피로를 풀 수 있는데요. 하루종일 서서 일하거나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 저녁만 되면 다리가 붓는 지인에게 선물하면 좋은 제품입니다.
휴족시간은 이름처럼 발을 쉬게 해 주는 것으로 발바닥이나 종아리 등 다리에 붙이는 제품이지만 어깨나 다른 부위에 붙여도 안 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습진이나 상처, 예민한 부분에 사용은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3. 로이히츠보코 동전파스
567엔
'동전파스' 한 번 쯤은 들어보셨을텐데요. 일본여행을 안 다녀본 사람도 알고 있을 정도로 유명한 제품입니다. 국내에서는 동전파스라고 불리지만 정확한 이름은 로이히츠보코입니다.
로이히츠보코는 국소진통완화를 하는 파스로 혈액순환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열감이 있는 핫파스로 온감자극효과가 있어서 어른들이 특히나 좋아하시는 파스인데요. 또한 레이온 재질로 되어있어서 피부에 자국이 남지 않는 것도 특징입니다.
한국의 커다란 파스와 달리 작은 부분에 붙일 수 있다는 장점, 작은 사이즈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효과를 지녔기 때문에 특히 주변 어른들, 부모님에게 선물로 드리기 위해 많이 구입하는 제품입니다.
4. 두통약 이브
1280엔
일본의 대표 국민 두통약, EVE 퀵 입니다. EVE 퀵은 효과가 빠른것으로 굉장히 유명한데요. 두통, 치통, 생리통, 요통 등에도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숙취 두통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다른 진통제들 보다 위장에 부담이 덜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EVE 퀵은 한 상자에 20정과 40정이 들은 제품으로 나뉘어져 있어 필요에 따라 구매가 가능합니다. 다만, 약인 만큼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는데요. 어린이는 복용하면 안 되며 15세 이상부터 복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4시간 간격으로 최대 2정 섭취를 권장합니다. 정도에 따라 다르지만 효과가 좋은 만큼 보통 1정으로 충분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5. 호빵맨 모기패치
598엔
돈키호테의 인기상품인 호빵맨 모기패치입니다. 겨울에는 주춤하지만 여름에는 항상 불티나게 팔리는 제품인데요. 특히 등산, 동남아시아 여행 계획에 있다면 하나 쯤 구비해 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호빵맨 모기패치는 벌레물린 가려움증, 동상에 사용할 수 있으며 생후 10개월 이후 아기들부터 성인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 방법은 필름을 떼고 환부에 부착하면 되며 약효의 지속시간은 4~ 5시간 정도입니다.
주의사항도 있습니다. 직사광선이 닿지 않는 시원한 곳에 보관을 해야 하며, 환부가 깨끗한 상태에서 부착을 해야합니다. 또한, 얼굴 주위나 상처 부위에는 사용하면 안 되니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6. 센카 퍼펙트휩
548엔
클렌징의 한 획을 그었다고 말해도 무방할 정도로 유명한 제품, 센카 퍼펙트 휩입니다. 한국에서는 개당 8,000원이지만, 일본에서는 절반의 가격으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평소 사용하는 여행객이 여러개를 사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 선물로 인기가 많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이 제품의 주요 특징은, 모공 속의 먼지와 피지를 부드럽게 제거하면서도 촉촉함을 유지해주며, 피부를 산뜻하고 깨끗하게 가꾸어주는 마이크로 리치 폼이라는 점입니다. 그래서인지, 세안이 잘 되고 깔끔하다라는 후기가 많습니다.
센카 퍼펙트휩은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각각의 제품은 색깔에 따라서 그 기능이 달라지니 각자의 피부타입에 따라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7. 용각산 목캔디
298엔
유명한 용각산이 캔디로 나왔습니다. 용각산은 효과가 좋지만 복용하기 힘든 사람도 있어 호불호가 갈리기도 했었죠. 캔디로 출시되어 복용을 못했던 사람도 복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반가워하는 반응이 많습니다.
용각산 목캔디는 특수 제법으로 허브를 통째로 사용한 용각산의 허브파우더와 목에 좋은 허브 추출물을 배합하여 만들어져 목상태가 안 좋을 때 먹으면 목이 편안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종류는 오리지널, 시콰사, 블루베리, 허니 밀크, 복숭아 등 다양하게 있으니 기호에 맞게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8. 페어아크네 연고
1078엔
뛰어난 항염증 효과와 살균 효과로 성인여드름에 좋기로 매우 유명한 페어아크네입니다. 한국에서도 인기가 좋아 구매대행이 많은 제품인데요.
14g 제품과 24g 제품 두 가지로 나뉘어져 있어 필요에 따라 구매할 수 있고, 연고를 바르고 바로 위에 화장을 해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여드름뿐만 아니라 작은 뾰루지가 올라왔을 때도 빠르게 진정을 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직구가 아니면 국내에서는 구하기 힘들기 때문에 피부에 고민이 있으신 분들은 돈키호테에 방문할 때 구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9. 시세이도 뷰러
800엔
유명하다 못해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은 제품, 시세이도 뷰러입니다. 한국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여자들의 일본여행 쇼핑리스트 1순위에 오르기도 했는데요.
이 뷰러의 특징 중 하나는 동양인의 눈매에 맞춘 굴곡 덕에 훨씬 더 드라마틱한 속눈썹을 연출 할 수 있다는 점, 또 다른 특징은 시간이 지나서 쳐지는 다른 뷰러들과 달리 짱짱한 속눈썹을 유지할 수 있어 메이크업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점입니다.
가격 대비 훌륭한 품질로 선물로 주고 받아도 반응이 좋아 기념품 리스트에 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