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디한 괴짜스타일" 스타들의 '긱시크' 패션 연출법 3

조회수 2024. 2. 21. 11:20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긱시크(Geek Chic)'가 패션의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괴짜를 뜻하는 긱(Geek)과 세련됨을 뜻하는 시크(Chic)가 합쳐진 이 말은 괴짜스럽지만 세련된 스타일을 뜻한다. 

학창 시절 '찌질이'나 '괴짜' 취급을 받던 이들의 전형적인 옷차림인 '너드 룩(Nerd Look)'을 세련되게 연출한 것이 긱시크라고 보면 된다. 너드 룩은 면바지에 체크셔츠, 셔츠에 조끼나 후드를 겹쳐 입는 등 패션에 신경쓰지 않은 듯한 편하고 세련되지 못한 조합이 특징이다. 여기에 뿔테안경은 한가지에 몰두한 괴짜들을 대표하는 너드룩의 대표적 아이템이다. 

사진=안유진 인스타그램

#아이브 안유진 

안유진은 다양한 뿔테안경으로 긱시크 패션을 선보여 왔다. 짙은 색상의 뿔테안경부터 투명한 뿔테안경까지 안경으로 포인트를 줬다. 체크 코트, 무늬 카디건 등 촌스러운듯 괴짜스러운 패션에 다채로운 안경이 시크함을 완성하고 있다.

사진=수지 인스타그램

#수지

수지는 세련된 크롭톱 패션에 긴 생머리를 늘어뜨린 청순한 긱시크 패션을 연출했다. 트렌디한 크롭톱 패션 그 자체로도 패션을 완성할 수 있지만 '괴짜미'를 더해 개성넘치는 패션을 완성했다. 뿔테안경을 써도 벗어도 트렌디한 패션이다.

사진=수영 인스타그램

#소녀시대 수영

소녀시대 수영은 프레피룩(Preppy Look)을 긱시크 패션으로 연출했다. 프레피룩은 미국 명문 사립고등학교 학생들의 패션을 말한다. 볼레로 카디건으로 멋을 낸 프레피룩에 뿔테 안경으로 너드미를 더해 긱시크 패션을 완성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