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 문 잠겼을 때 이것 끼워 보세요! 1초 만에 문이 열립니다.
간혹 방문이 바람에 닫히거나 저절로 잠겨서 난감한 상황이 있는데요. 이럴 때 페트병을 활용하면 쉽게 방문을 열 수 있습니다.
만일 방 문 문고리가 동그란 구멍이 있다면 젓가락으로 우선적으로 시도해 보세요. 동그란 구멍에 젓가락을 넣고 밀면 문이 열립니다.
하지만 문 형태 중에는 구멍이 없는 것도 많은데요. 이런 경우 페트병을 활용해서 닫힌 문을 열어보세요.
2L짜리 페트병을 준비한 뒤 넓적하게 잘라 줍니다. 페트병은 굴곡이 있는 원형보다는 사각형 등 평평한 면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페트병은 최대한 평평한 면을 네모난 모양으로 잘라 줍니다. 크기는 신용카드 보다 살짝 크게 만드세요.
이제 이 페트병 자른 조각을 문틈에 끼워야 합니다. 페트병 단면이 살짝 굴곡져 있기 때문에 최대한 빳빳하게 펴서 끼우세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페트병 조각을 45도 각도로 유지하여 끼우는 것입니다. 이렇게 끼운 후 아래로 쭉 내려보세요.
손잡이 쪽까지 내려왔으면 페트병 조각을 계속 밑으로 내리면서 동시에 문 손잡이를 아래로 당깁니다. 그러면 안 쪽 잠금장치가 열리게 됩니다.
안쪽 잠금장치는 튀어나와 있기 때문에 수직으로 페트병 조각을 넣기보다는 45도로 비스듬히 넣었을 때 열릴 확률이 높습니다. 수직으로 넣으면 중간에 걸려 버립니다.
방문이 갑자기 잠겨도 당황하지 마시고 페트병을 활용해 보세요! 큰 힘 들이지 않고 빠른 시간 내 잠긴 문을 열 수 있습니다.
📌 유용한 생활꿀팁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