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4 E-Tech, 작지만 매력적인 전기차 새 시대 열 수 있을까?

르노가 파리 모터쇼를 앞두고 새로운 소형 전기 SUV '르노4'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다시 한 번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 모델은 과거 르노4의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브랜드의 새로운 시작을 알릴 중요한 모델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미 여러 차례 프로토타입이 포착된 만큼, 외관 디자인은 큰 변화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티저 이미지에서는 전면부의 직사각형 그릴과 빛나는 르노 로고가 눈에 띄는데, 이 로고는 르노 차량 중 처음으로 적용된 빛나는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해줍니다. 또 3분할 미등과 사다리꼴 리어 쿼터 윈도우 등, 1960년대 르노4의 디자인 요소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이번 르노4는 소형 SUV로 도심 주행에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륜 구동 기반의 싱글 모터를 장착해 95마력에서 140마력 사이의 출력 옵션이 제공될 것으로 보이며, 배터리도 40kWh와 52kWh 중 선택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외에도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AmpR Small'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실내 공간과 실용성에 중점을 둔 B세그먼트 전기 SUV로, 르노 5와 함께 앞으로 전기차 시장에서의 르노의 입지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되는 차량입니다.

르노4는 전장 4,140mm로, 동급 모델 대비 넉넉한 실내 공간을 자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르노 특유의 디자인과 실용성이 결합된 이 모델은 유럽 시장에서 큰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이며, 국내 출시 가능성에 대한 기대도 커지고 있습니다.

만약 국내에 도입된다면, 소형 전기 SUV 시장에서 캐스퍼 일렉트릭이나 EV3와 같은 모델들과 경쟁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르노4가 파리 모터쇼에서 어떤 모습으로 등장할지, 많은 이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Copyright © 2026.유카포스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