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스를 세탁기에 넣고 돌리면 놀라운 결과가 나타납니다.
락스, 청소나 살균 등에 요긴하게 쓸 수 있는 살림 필수품인데요. 오늘은 락스를 활용하여 세탁기 관리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세탁기 배수 호스 비우기
락스 활용 전, 기본적인 드럼 세탁기 관리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세탁기 아래쪽을 보시면 사각형 모양의 커버가 있는데요. 이렇게 배수 호스와 거름망이 위치해 있습니다.
검은색 배수 호스를 잡아당긴 후 마개를 열면 고여있던 물이 졸졸 나오는데요. 이물질과 함께 섞여서 꽤 많은 물이 나오니 대야를 아래 받쳐 주세요.
배수가 끝난 후에는 마개를 다시 끼우고 호스를 원래 자리에 집어넣으면 됩니다.
거름망 청소
배수호스 옆에 동그란 부분이 바로 거름망인데요. 세탁 과정에서 걸러진 각종 먼지가 모이는 곳입니다.
저도 이 부분이 청소에 소홀했더니 먼지가 꽤 많이 쌓였습니다. 거름망 안쪽도 막힌 것이 없는지 한번 확인합니다.
거름망을 칫솔 등을 사용해 깨끗하게 세척해 주세요. 큰 먼지 덩어리는 장갑을 끼고 손으로 제거하는 것이 빠릅니다.
세척을 완료한 후 제 자리에 넣은 후 돌려 끼우면 됩니다. 거름망과 배수호스 물 빼기, 어려울 게 하나도 없습니다.
락스로 세탁조 청소
다음은 바로 락스를 활용해 세탁조를 청소하는 것인데요. 락스는 양 조절만 잘하면 정말 유용한 청소 도구입니다. 또한 락스를 쓸 때는 반드시 찬물을 사용하는 것 잊지 마세요.
드럼 세탁기 세탁조 청소 시 락스 적정량은 50ml입니다. 락스 뚜껑 하나가 대략 10ml임을 감안하여 락스를 세탁기 내부에 넣습니다. 락스로 세탁조 청소 시 빨랫감 등 다른 것은 절대 넣지 마세요.
락스를 활용할 때는 통살균 대신 표준세탁으로 돌려줍니다. 왜냐하면 반드시 냉수를 써야 하기 때문이죠.
표준 세탁에 헹굼 5회, 탈수 강, 물온도는 반드시 냉수로 맞춰서 작동시키세요.
이렇게 하면 락스를 활용해 세탁조 내부 세균을 말끔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락스, 적정량으로 잘만 활용하면 그 어떤 세제보다 효과가 좋습니다.
📌 유용한 생활꿀팁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