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우먼 신봉선 체지방만 11.5kg 감량... "이것"으로 살 뺐다?
개그우먼 신봉선이 다이어트에 성공해서, 체지방만 11.5kg를 감량했다는 놀라운 소식을 전했습니다.
신봉선은 지난 9월 유튜브 <최양락의 괜찮아유>에 출연했는데요. 살이 엄청나게 빠졌다는 최양락의 말에 "2년 전 가장 많이 살쪘을 때와 비교하면 체지방만 11.5kg을 뺐다"라고 대답했습니다. 물론 근손실은 하나도 없이요. 대단하지 않나요?
오늘은 다이어터를 넘은 유지어터, 신봉선의 비결을 하나하나 파헤쳐보겠습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으로 시작한 다이어트
신봉선은 다른 방송에서 다이어트를 시작한 이유를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바로 갑상선(갑상샘) 기능 저하증입니다. 이 질병에 걸린 후부터 자도 자도 피곤하고, 여름에 체온 조절이 안 돼 수면 양말을 신고 잘만큼 건강이 나빠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건강을 위해 갑작스레 불어난 체중을 감량하기로 마음먹었다고 하는데요.
100일간, 식단과 운동 병행... 특히 공복 유산소로 "수영" 선택
유튜브 채널 <셀럽파이브>에서 신봉선은 100일간 진행된 다이어트 과정을 공개했습니다. 지켜보면 아주 정석적입니다. 적절한 운동과 식단이 비결이기 때문입니다.
100일간 트레이너와 함께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고, 유산소 운동을 병행했습니다.
살을 빼기 위해선 적절한 양의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이 중요합니다. 운동 초보자인 신봉선은 부상 예방을 위해 트레이너에게 PT를 받으며 운동 습관을 만들어나갔습니다. 특히 어느 정도 습관이 잡힌 후에는, 라인 만들기에 집중해서 하체 - 팔 - 등 분할 운동을 시행했다고 합니다.
신봉선처럼 근력 운동을 처음해본다면, 믿을 수 있는 트레이너에게 1:1 혹은 그룹으로 기구 사용법과 운동 방법을 배우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유산소 운동으로는, 공복에 "수영"을 다녔다고 하는데요. 수영은 대표적인 고강도 유산소 운동으로, 아침 공복일 때 수영을 하고 식단을 깨끗하게 관리하면 체지방 감량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식단은 할 수 있는 만큼 조절해서
식단 조절 방법도 현실적입니다. 아침에는 일반식을 먹고, 점심과 저녁은 기본적으로 샐러드를 섭취했다고 합니다.
단, 지나치게 공복감이 들지 않도록 두부면과 실곤약 등 단백질을 충분하게 챙긴 것이 그녀만의 비결입니다. 샐러드에 옥수수와 견과류 등을 넣어 샐러드 쌈을 만들어 먹는 등, 건강한 식재료 안에서 충분하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도록 자신만의 레시피를 개발했습니다.
이렇게 보면 정석적인 다이어트야 말로, 가장 빠른 다이어트인 것 같습니다.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식단 조절과 운동을 병행하면서,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체중을 감량해 나가는 것이 중요해 보입니다.
특히 영양 균형 밸런스가 깨지지 않도록 무작정 굶지 않는 것! 잊지 마세요.
Copyright ©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3분건강레터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