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들 중 '입냄새'의 주범은 누구일까요?
아무리 빼어난 외모더라도 입냄새가 난다면 인상을 찌푸리게 되기 마련이죠.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입냄새를 일으키는 원인에는 질병이나 생활습관 등 여러 가지가 있지만 '먹는 음식'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최근 방송된 언니들의 슬램덩크에선 홍진경 씨가 너무나도 솔직한 소미 동생 에블린의 입냄새 폭탄발언에 난처해하기도 했었죠. 결국 오징어를 먹어서 그런 것으로 일단락 나긴 했지만...
입냄새를 만드는 음식들을 줄이고 이를 예방하는 음식들을 먹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입냄새와 관련된 다음의 음식들을 주목해봐요~!
1. 단 음식
달콤한 음식도 입냄새의 원인이 됩니다. 탄산음료나 주스에 들어있는 과다한 당분은 치아 사이에 남았다가 썩으면서 입 냄새를 더욱 심하게 만들죠.
2. 오렌지주스
오렌지주스 등 산성이 강한 음식은 입 냄새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침에 오렌지주스를 마시는 것은 입냄새를 더 심하게 만들어요.
3. 자극적인 마늘, 양파, 향신료
마늘과 양파는 입냄새를 만드는 대표 음식입니다. 또한 겨자나 카레 등의 향신료도 식사 후 일시적으로 불쾌한 냄새를 만들죠.
4. 담배
입냄새는 입안이 건조할 때 더 심해지는데요, 담배는 냄새뿐만 아니라 입속을 더 건조하게 만들기에 입냄새를 악화시킨다고 해요.
그럼 입냄새 예방을 위해선 무엇을 먹으면 좋을까요?
항상 입속을 건조하지 않게 유지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이나 껌은 침 분비를 활성화하는데 도움을 주죠. 다만 껌은 무설탕으로 챙기세요~!
2. 오이, 당근, 샐러리 등 야채
아침에는 입안을 촉촉하게 해줄 수분이 많은 음식을 먹도록 합니다. 오렌지주스보다는 오이나 당근, 토마토나 샐러리 등 섬유질이 풍부한 야채를 먹는 것이 좋아요~
3. 녹차
녹차에는 항균, 탈취 효과가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치아와 잇몸에 서식하는 세균을 없애는 데 도움을 줍니다.
4. 요구르트
요구르트도 식사 후에 먹으면 입냄새 예방에 좋습니다. 당분이 첨가되지 않은 요구르트를 먹으면 입안에서 악취를 나게 하는 황화수소 세균의 수치가 감소한다는 일본의 연구가 있지요.
위의 내용만 명심해도 입냄새 별로 안 난다는 소리 들을 수 있겠지요!?
[리얼푸드=육성연 에디터 & 김태영 에디터]
[리얼푸드=육성연 에디터 & 김태영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