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치 한 통을 다 비운 후 남은 김치통!
김치를 담았던 통은 열심히 씻어도 강렬한 마늘과 고춧가루 냄새가 쉽게 지워지지 않는데요. 냉장고 안에까지 냄새가 퍼지면 정말 곤란하죠.ㅠㅠ
오늘은 '모리잇수다'가 김치통 악취 제거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1. '베이킹소다+식초' 조합
베이킹소다와 식초의 조합은 냄새 제거에 가장 효과적인 조합이죠!
베이킹소다와 식초의 조합은 발효된 냄새 분자를 중화시켜 악취를 사라지게 하는데 탁월해요.
방법은 간단한데요. 김치통을 세재로 1차 세척한 뒤 통에 부착돼 있는 고무패킹을 모두 제거해주세요.
다음 베이킹소다를 통에 2~3큰술 뿌리고 뜨거운 물을 부어주세요.
거품이 올라오면 식초를 1/2컵 가량 붓고 1시간 정도 기다려주세요. 다음 스펀지로 구석구석 문질러 닦고 물로 씻어낸 뒤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자연건조하면 악취와 이별할 수 있어요!

2. 쌀뜨물 활용하기
쌀뜨물을 활용하는 방법은 과거 어머니들이 많이 사용하던 방법이에요.
쌀뜨물 속에 있는 클로이드 형태의 전분이 냄새를 흡착하는 역할을 해 김치통의 악취를 제거하는 방식인데요.
쌀뜨물을 김치통에 붓고 뚜껑을 닫아 하루 정도 기다려주세요.
하루 정도 기다렸다가 깨끗하게 헹궈 말려주시면 매운 냄새가 줄어든 걸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3. 설탕 활용하기
설탕을 활용해 냄새를 없앨 수도 있는데요. 설탕의 끈적이는 성질이 오염 물질을 흡착하고 주변 냄새 분자까지 흡수해 주기 때문이에요!
설탕과 물을 1:3 비율로 섞어 통에 넣고 뚜껑을 닫은 뒤 김치통을 뒤집어 주세요. 통을 뒤집어 놓아야 뚜껑의 고무에 벤 냄새까지 뺄 수 있어요~
이 상태로 하루 정도 기다린 뒤, 물로 깨끗이 씻어 햇빛에 말리면 악취를 제거할 수 있어요.

보너스 - 김치통 냄새 줄이는 보관 습관!
김치통에 냄새가 스며드는 것을 막고 싶다면, 김치를 넣기 전 랩을 깔아두거나 지퍼백에 김치를 넣은 뒤 통에 넣는 방법을 쓰는 것이 좋아요!
또 김치 넣기 전 식초 물로 가볍게 소독을 해두면 김치 냄새가 깊이 스며드는 것을 예방할 수 있어요!

#김치 #김치통 #김치통냄새제거하는법 #악취제거 #생활노하우 #모리잇수다
Copyright © 모리잇수다 채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