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우승 특집 ‘호외’를 스포츠경향이 만들었습니다

이용균 기자 2024. 9. 17. 19:5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IA 이범호 감독이 17일 인천 SSG전을 마치고 정규시즌 우승을 확정한 뒤 선수단과 함께 관중에게 인사하고 있다. KIA 타이거즈 제공



야구 우승은 매우 특별한 이벤트입니다.

내가 사랑하는 팀이 우승한 다음 날 아침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가판대를 찾아가 커다란 우승 사진과 제목이 박힌 스포츠 신문 1면을 펼치는 순간은 ‘내가 사랑하는 야구’, ‘내가 사랑하는 팀’을 가슴 속 깊은 곳에 새겨 넣는 특별한 행사였고, 나아가 종교적 의식에 가까웠습니다.

KIA 타이거즈가 17일 2024 KBO리그 정규시즌 우승을 확정지었습니다. SSG에 0-2로 졌지만 2위 삼성이 두산에 4-8로 패하면서 남은 경기와 관계없이 정규시즌 우승 트로피를 안게 됐고, 한국시리즈 직행 티켓을 땄습니다.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 홈경기가 아니었고, 화끈한 승리로 우승을 확정짓지 못했지만 분명히 특별했던 7년만의 우승이었습니다. 하필, 18일이 추석 연휴 마지막날이어서 신문이 나오지 않습니다. 과거 우승 다음 날 종교적 의식처럼 경건하게 스포츠신문 1면을 펼쳐보는 두근거림이 이뤄질 수 없습니다.

그래서 스포츠경향이 KIA팬들, 나아가 야구 팬들을 위해 온라인 호외를 준비했습니다. 두 손으로 신문을 받아 펼치는 경험을 할 수는 없지만 온라인용으로 KIA의 2024 KBO리그 정규시즌 우승을 기념하는 ‘1면’을 특별판으로 제작했습니다. 7년만의 정규시즌 우승 감동을 지면과 똑같은 방식으로 제작된 ‘온라인 호외’로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스포츠경향이 KIA의 정규시즌 우승을 기념해 발간한 ‘온라인 호외’



크게 확대해서 볼 수 있는 PDF 파일은 아래 링크를 통해 내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bit.ly/4es8Tw0

스포츠경향은 앞으로도 스포츠의 감동과 재미는 물론 스포츠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교훈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취재하고, 공부하고, 깊이있는 기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우승 감동을 함께 하고 싶은 주변 분들에게 널리 공유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이용균 기자 noda@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