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흑돼지 '돈마카세' 1순위 집 <돗담>
제주의 가장 정확한 여행 정보를 전하는 올오브제주(ALL OF JEJU) 입니다.
이번에는 제주시 연동의 돈마카세 맛집 <돗담>을 소개합니다.
'돈마카세'는 돼지 '돈'(豚)과 오마카세를 합성한 말입니다. 오마카세 일식 집처럼 주방장이 제공하는 돼지고기를 부위별로 편하게 먹는 고깃집입니다.제주의 몇몇 돈마카세 고기 집 중 가장 돋보이는 곳이 바로 <돗담> 입니다.
주소 : 제주도 제주시 연동13길 38
전화번호 : 0507-1345-1188
영업시간 : 12시~밤 10시까지(라스트오더 9시)
휴무일 : 없음
돗담의 베스트 메뉴는 제주 흑돼지 숄더랙+삼겹살+가브리살이 나오느 B세트로 고기를 합치면 700g입니다. 가격은 8만1000원 입니다.
보통 150~200g 정도가 1인분이니 2~3명이서 먹으면 딱 좋습니다.
숄더랙, 삼겹살, 가브리살 순서로 고기를 구워주는데 그때 그때 소금, 와사비, 명란양념 등 함께 먹을 소스를 추천해줍니다.
추천 받은 조합으로 먹으면 고기 부위별로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숄더랙은 돼지고기의 육즙과 육질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서 고기 먹는 맛이 납니다.
삼겹살은 입에서 살살 녹아 내릴 정도로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가브리살 역시 씹는 식감과 함께 입에 착 붙습니다.
아무래도 돼지고기의 부위 별로 맛을 정확하게 음미하면서 먹기 때문에 더 맛있게 느껴집니다.
돗담에서 손님은 젓가락질만 하면 됩니다.
고기를 구울 필요도, 고기가 타는지 걱정할 필요도 없습니다.
주문한 돼지고기를 단 한 점도 태우거나 놓치지 않고 깨끗하게 다 먹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엔 가격이 조금 비싸다는 느낌이 들 수 있는데 서비스와 고기 양, 맛을 생각하면 아주 괜찮다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돗담은 제주시 연동에 위치해 제주국제공항과도 아주 가깝습니다.
제주공항 도착해서 가까운 연동으로 이동해 저녁을 먹기에 좋습니다.
제주 여행을 마치고 떠나는 날에 들려서 마지막으로 흑돼지 먹고 가기에도 딱입니다.
특히 제주시 연동 쪽은 주차가 정말 힘든 곳인데, 돗담은 전용 주차장이 있어서 아주 편합니다.
제주정보는 올오브제주!
Copyright © 올오브제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