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만 무려 100억 넘게 가지고 있고 "광고 촬영 1회 당 7억 이상 받는다는" 여배우

모델 대회 1등에서 광고계 ‘억대소녀’로

신민아는 1998년, 친구의 장난스러운 권유로 지원한 잡지 모델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연예계에 입문했다. 당시 소속사도 없던 중학생이었던 신민아는 낯을 많이 가리는 성격 탓에 대회장에서도 “안녕하세요” 인사만 할 뿐 별다른 특기 자랑도 하지 못했다. 하지만 맑고 신비로운 분위기, 러블리한 외모로 곧바로 잡지 표지를 장식하며 광고계의 주목을 받았다.

고등학생이 되자마자 신민아는 3개월 만에 7억 원을 벌어들이는 ‘CF스타’로 자리매김했다. 당대 최고의 청소년 패션지 ‘키키’ 전속모델로 활동하며, 10대 소녀들의 워너비로 떠올랐다. 이승환 ‘당부’, 조성모 ‘아시나요’ 등 인기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며 배우로서의 가능성도 일찍부터 인정받았다.

연기자로서의 성장, 로코퀸의 탄생

신민아는 광고계 ‘억대소녀’에서 머물지 않았다. 드라마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에서 엉뚱하고 사랑스러운 미호 역으로 ‘미호 신드롬’을 일으켰고, ‘오 마이 비너스’에서는 특수분장을 감행하며 고도비만 캐릭터에 도전, 진정성 있는 연기로 호평받았다. 영화 ‘디바’에서는 대역 없이 극한의 수중 연기를 소화하며 배우로서의 가능성과 깊이를 입증했다.

2021년 tvN ‘갯마을 차차차’로 또 한 번 전성기를 맞았다. 이 작품은 넷플릭스 글로벌 랭킹에도 오르며 신민아의 글로벌 팬층을 확대했다. 최근에는 ‘손해 보기 싫어서’에서 웨딩드레스 자태로 화제를 모으며 ‘로코 여신’의 위상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CF퀸, 브랜드 파워의 상징

신민아는 광고계에서도 독보적인 존재다. 데뷔 초부터 다양한 브랜드의 지면, TV 광고에 등장하며 ‘신민아 효과’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냈다. LG XNOTE, 캘빈클라인, 쿠론, 구찌, 헤라, 미쟝센, 롯데제과 등 화장품, 패션, 식음료, 보험 등 다양한 분야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크게 끌어올렸다. 아시아 최초로 캘빈클라인 글로벌 화보 모델로 뉴욕 본사의 러브콜을 받은 이력도 있다.

광고 출연료는 건당 약 6억 원, 연간 광고 수익만 35억 원에 달한다는 분석도 있다. 드라마 출연료 역시 회당 2,500만 원 수준으로, ‘걸어 다니는 중소기업’이라는 별명을 얻을 정도다.

부동산 투자와 재력, 그리고 검증된 선행

신민아는 부동산 투자에도 남다른 안목을 보여왔다. 2018년 용산역 인근 낡은 빌딩을 약 55억 원에 매입해 철거 후 주차장으로 활용, 현재 땅값만 약 100억 원으로 평가된다. 한남동 고급빌라 두 채를 보유하며 부동산 자산가로도 유명하다.

하지만 진짜 신민아의 가치는 꾸준한 기부와 선행에서 드러난다. 2009년부터 2024년까지 누적 기부액만 40억 원에 달한다. 한림화상재단을 통해 10년간 매년 1억 원씩, 총 10억 원을 화상환자 치료비로 기부했고, 독거노인 난방비, 탈북 여성·아이 지원, 코로나19 및 재난 피해 지원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나눔을 이어왔다. 자신의 모교인 동국대학교 학생들을 위해 상금을 기부하는 등, 조용하지만 꾸준한 선행으로 ‘기부 천사’로 불린다.

연예계와 대중이 인정한 ‘실물 미녀’

신민아는 고현정, 황신혜 등 선배 배우들이 꼽은 ‘최고 미녀’ 후배이자, 유재석이 “제대로 얼굴도 못 보는 미모”로 언급할 만큼 연예계에서도 실물 미녀로 통한다. 차은우의 이상형이기도 하다. 최근 웨딩드레스 자태와 드라마 속 신부 연기로 다시 한 번 ‘러블리함의 인간화’라는 별명을 얻었다.

10년째 공개 연애 중인 김우빈과의 러브스토리

신민아는 2015년부터 5살 연하 배우 김우빈과 공개 연애를 이어오고 있다. 김우빈이 비인두암 투병 중일 때도 병원에 동행하며 곁을 지켰고, 두 사람은 2022년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 함께 출연해 큰 화제를 모았다. 최근까지도 일본, 파리 등에서 데이트 장면이 포착되며 ‘질투 유발 커플’로 불린다. 김우빈 역시 신민아와 함께 기부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FAQ

Q1. 신민아는 어떻게 연예계에 데뷔하게 됐나요?

1998년 친구의 권유로 잡지 모델 대회에 참가해 대상을 수상하며 데뷔했습니다.

Q2. 신민아의 광고 수익과 재력은 어느 정도인가요?

광고 출연료는 건당 약 6억 원, 연간 광고 수익만 35억 원, 부동산 자산만 100억 원에 달하는 등 연예계 대표 자산가입니다.

Q3. 신민아의 대표적인 기부 활동은 무엇인가요?

한림화상재단에 10년간 10억 원, 독거노인·탈북민·재난 피해자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누적 기부액이 40억 원에 이릅니다.

Q4. 신민아와 김우빈의 관계는 어떤가요?

2015년부터 10년째 공개 연애 중이며, 김우빈의 투병 시절에도 곁을 지켰고, 두 사람 모두 꾸준히 기부와 선행을 실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