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언 구리색 사지마세요” 실물 깡패 컬러는 이겁니다
액티언은 KGM의 신형 SUV로 크게 주목받고 있다. 동급 경쟁 차량과 비교해 실내 공간과 디자인 면에서 돋보인다. 특히 기존 1.5 터보 엔진의 단점을 개선한 것으로 알려져 주목된다.
1.5 가솔린 터보 엔진과 아이신 6단 변속기 조합은 현대차 그룹 차량에 비해 다소 답답하다는 반응이 있었다. 하지만 이는 엔진과 변속기의 특성상 내구성 위주로 세팅된 데 따른 것이다. KGM은 이런 부분을 개선해 변속기 반응 속도를 두 배 높였다고 밝혔다.
일상 주행에서는 부족함이 없지만 제로백이나 Full 액셀 주행 시에는 답답함을 느낄 수 있다. 다만 도심 주행과 일반적인 운전에는 전혀 무리가 없을 전망이다.
블랙 색상도 이번에 최초로 공개되었다. 조명 아래에서 푸른빛이 나는 오묘한 느낌을 자아내는데, 후면 디자인은 전부 블랙 색상으로 깔끔하고 멋진 인상을 준다.
20인치 미쉐린 프라이머스 타이어는 18인치 타이어를 사용한 토레스보다 승차감이 단단한 편이다.
인테리어는 블랙&레드 투톤과 카멜 베이지 두 가지 옵션이 있다. 전자는 감각적 디자인으로, 후자는 화사하고 넓어 보여 패밀리카에 적합하다는 평가다.
액티언의 실내는 카본 패턴 그레인과 스웨이드, 레드 스티치 등 고급 소재를 활용해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연출한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대시보드와 글로브박스 상단의 카본 패턴 그레인이다. 진중한 느낌의 블랙 패턴 가니쉬와 어우러져 묵직한 고급스러움을 자아낸다.
반면 카멜 베이지 인테리어 색상에는 밝은 멜란지 패턴 가니쉬가 적용돼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렇게 블랙&레드와 카멜 베이지 실내는 완전히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천연 가죽과 스웨이드의 조화도 액티언의 실내를 돋보이게 한다. 블랙&레드 실내에는 가죽 퀼팅 시트가 적용되었고, 어깨 부분에 스웨이드 소재가 포인트를 주고 있다. 레드 스티치 역시 단조로움을 피하고 액티언만의 개성을 부여한다.
액티언의 가장 큰 강점 중 하나는 합리적인 가격대다. 프리미엄 SUV임에도 최고 트림인 S9가 3,649만 원으로 4천만 원을 넘지 않는다. 3천만 원 중반대에서 이 정도 수준의 차량을 구매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매력적이다.
따라서 액티언은 수입 SUV 못지않은 실내 디자인과 합리적 가격으로 젊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전망이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