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로 장미꽃 보며 힐링 할 수 있어서, 5월이 기다려지네요"

사진 = 한국관광공사

노란 장미를 볼 수 있는 '평림댐 장미공원'

전남 장성군 삼계면 평림댐 주변에 조성된 ‘평림댐 장미공원’은 한국수자원공사가 조성한 시민 친화형 힐링 공간입니다.

사진 = 대한민국구석구석

총 130종 13,780주의 장미가 댐 주변을 수놓아, 꽃을 보며 산책하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정화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장성만의 색, ‘노란 장미’도 만날 수 있는 곳

사진 = 한국관광공사

‘옐로우 시티’를 표방하는 장성군답게 공원 곳곳에는 상징적인 노란 장미가 식재되어 있어 방문객들의 눈길을 끕니다. 장미의 종류도 매우 다양해, 체리 메이딜란트, 플로리분다, 미니어처, 덩굴장미 등 장미 정원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희귀 품종도 만날 수 있어요.

댐과 함께하는 자연 속 산책

사진 = 대한민국구석구석

평림댐의 수려한 풍경과 어우러진 벽천폭포, 전망대, 파고라, 체육시설 등이 조성돼 있어 단순히 장미 구경만이 아닌, 다양한 여가 활동이 가능한 복합 문화 휴식 공간입니다. 가족 단위로 나들이하기에도 좋고, 연인과 조용한 산책을 즐기기에도 그만이에요.

무료입장, 무장애 산책로로 모두에게 열린 공원

사진 = 한국관광공사

입장료가 없는 데다, 휠체어 접근이 가능한 평탄한 동선과 보조견 동반도 허용되어 있어 누구나 편하게 방문할 수 있는 열린 장미정원입니다. 여유로운 주차 공간(200대)도 마련되어 있어 드라이브 겸 들르기에도 좋아요.

사진 = 한국관광공사
[방문 정보]
- 주소: 전라남도 장성군 삼계면 수옥리 850

- 운영시간: 09:00~18:00

- 입장료: 무료

- 주차: 가능 (약 200대)

- 주요시설: 벽천폭포, 전망대, 파고라, 장미터널, 체육시설 등

- 장미 종류: 130종 13,780주
사진 = 한국관광공사

평림댐 장미공원은 꽃과 자연, 그리고 지역의 정체성이 어우러진 조용한 힐링 공간입니다. 색색의 장미 사이에서 잠시 걸음을 멈추고, 바람과 햇살을 온전히 느껴보는 여유를 즐겨보세요.

Copyright © 힐링휴게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