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통비라도
벌고 싶어요
나의 월급은 그대로인데, 물가는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습니다. 식비, 교통비 등 안 오르는 것이 하나도 없죠. 광역버스 한 번이라도 타려고 하면 2,000원 넘게 금액이 나오고, 택시 한 번 타면 기본요금이 4,800원입니다. 생활비로 소모되는 내 통장 잔고를 보면서, 한 번쯤은 교통비라도 하늘에서 뚝 떨어졌으면 하고 바라게 됩니다.
여기, 많게는 아니더라도 몇 십만 원 수준의 용돈벌이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여러분 가까이에 있습니다. 특별한 비용 없이 스마트폰 하나로 시작하는 온라인 부업, 바로 '앱테크'입니다. 여러분은 이 특별한 온라인 부업을 통해 월 5만 원에서부터 많게는 30만 원까지 용돈벌이를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부업의 기초
스마트폰 앱테크
가장 쉬운 온라인 부업 중의 하나인 앱테크는 스마트폰의 애플리케이션과 재테크가 합쳐진 합성어로, 스마트폰의 앱을 통해 돈을 버는 것을 말합니다. 처음에 앱테크가 탄생했을 때는 단순히 통신비를 절감하기 위한 차원에서 만들어졌지만, 현재는 앱에서 얻게 되는 포인트로 기프티콘을 구매할 수 있고, 용돈벌이 정도 현금 출금도 가능한 정도까지 발전했습니다. 말 그대로 핸드폰으로 돈벌기가 가능해진 셈이죠.
앱테크를 해보지 않았다고 말씀하셨던 분들도, 잠금 화면을 통해 포인트를 얻는 '캐시 슬라이드'나, 걸으면서 포인트를 얻는 '캐시 워크' 혹은 퀴즈의 정답을 맞히면 포인트를 얻는 '토스'는 들어보셨을 겁니다. 또한, SNS에서 진행하는 여러 프로모션 이벤트들도 살면서 한 번쯤은 경험해 보셨을 건데요, 이러한 핸드폰으로 돈벌기 활동들 모두 앱테크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핸드폰으로 돈벌기는 특별한 것이 아닙니다. 그저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금전적인 혜택을 얻을 수 있는 것이라면 모두 앱테크라고 볼 수 있죠. 그럼 한번, 앱테크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기상천외한
앱테크의 종류
앱테크의 종류는 보통 4가지로 볼 수 있는데요, 다음과 같습니다.
1) 출석체크형 앱테크

출석체크형 앱테크는 엘 포인트 계열 앱과, 금융 앱, 퀴즈 앱 등이 이에 포함됩니다. 말 그대로 매일 앱에 들어가서 출석체크를 하면 포인트를 쌓을 수 있는 앱입니다. 하루에 한 번 등장하는 퀴즈의 답을 맞히거나 출석 체크 버튼을 클릭하면 출석체크가 완료됩니다. 또는 로그인 자체만 하면 출석체크가 되는 앱도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가 매우 간편한 유형의 앱테크입니다.
출석체크형 앱테크는 적립할 수 있는 포인트가 다른 것들에 비해서 적은 편이고, 하루라도 빼먹었을 때에는 포인트 손실이 있을 수 있어 꾸준함이 필수입니다.
2) 미션형 앱테크

매일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미션을 수행하고 포인트를 쌓는 앱을 뜻합니다. 출석체크형 앱테크에 비해 투자되는 시간이 조금 늘어날 수는 있지만 미션을 참여하면 몇 십 배 되는 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비교적 효율성이 좋은 앱테크 유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매일 하루에 한 번씩 업데이트되는 정기적인 미션도 있지만 완전 랜덤하게 업데이트되는 미션형 앱테크도 많아서 비정기적으로 앱에 들어가서 미션을 참여해 줘야 할 때가 많습니다.
3) 설문조사형 앱테크

설문조사 앱은 앱테크의 꽃이라고 할 만큼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른 앱들과 비교했을 때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되긴 하지만 설문조사 앱테크가 그만큼 수익률이 높기 때문에 앱테크를 하신다면 반드시 해야 될 유형입니다.
설문조사형 앱테크에는 좌담회나 인터뷰 같은 고액 알바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질 수 있습니다. 3만 원에서 10만 원까지 큰 금액을 얻을 수 있죠.
4) 기타 앱테크

앞서 설명한 3가지 유형의 앱테크에 해당되지 않는 앱테크들입니다. 걸으면서 포인트를 모으는 만보기 앱,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포인트를 모으는 앱, 영수증을 스캔하면 포인트를 주는 영수증 앱 등 우리가 생각하지 못했던 기상천외한 방법들로 포인트를 모아 혜택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앱테크가 존재합니다. 그 밖에 회원가입을 하면 얻을 수 있는 포인트로 쇼핑을 무료로 하거나 현금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도 모두 기타 앱테크에 포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