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놀이는 덤으로 즐길 수 있는"... 서울 근교 계곡 카페 TOP4 추천
무더운 여름철 더위를 이겨내는 방법은 다양한데요. 특히 얼음장같은 계곡물에서 물놀이를 즐기거나 시원한 카페에 앉아 창 밖 풍경을 바라보는등 방법은 여름철에만 즐길 수 있는 힐링이기도 합니다.
이 2가지의 힐링을 충족해주는 계곡 카페는 시원한 음료와 각종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서울 근교에서 즐길 수 있는 계곡 카페 4곳을 소개해드려합니다.
여름이 끝나기 전 본격적인 물놀이가 부담스러운 분들을께 제격인 계곡 카페니 여름이 가기 전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동두천 왕방지기 - 경기 동두천시 탑동가산로 3 카페 왕방지기 - 매일 11:00 - 20:00 (라스트 오더 19:30) / 매주 화휴무
서울 근교 계곡카페 왕방지기입니다. 동두천자연휴양림 앞에 위치한 카페 왕방지기는 깔끔한 외관과 우드인테리어 그리고 통창이 카페 자체도 매력적인데요.
특히 긴 계단을 따라 내려가 만나볼 수 있는 테라스는 시원한 계곡의 물줄기를 감상할 수 있어 힐링을 하기 제격인 계곡 카페입니다. 우거진 나무들이 그늘을 만들어 시원하며 또 차가운 계곡 물에 발을 담그면 여름철 이만한 힐링이 없습니다.
동두선 왕방지기 카페는 청정 계곡 유지 및 다수의 이용을 위해 이용시간을 2시간으로 제한하고 있으니 이 점은 유념해주시길 바랍니다.
또 계곡 카페로도 유명하지만 소금빵등 베이커리류도 직접 만들어 맛있기로 유명하다고 하니 여름이 끝나기 전 당일치기 피서로 다녀와 보시길 바랍니다.
내추럴가든529 - 경기 양평군 서종면 내수입길 108-8 - 매일 10:00-20:00 - 입장권 성인 9,000원 / 어린이 7,000원/ 유아 무료
서울 근교 양평에 위치한 내추럴가든529입니다. 내추럴 가든529는 과거 한국학원 장기영 회장의 개인정원이 었고 2017년 일반인에게 개방되되어 넓은 야외 정원과 카페, 레스토랑을 함께 운영 중입니다.
내추럴 가든529는 매장 입구 매표소가 있어 입장료를 따로 지불해야하는데요. 입장권 안에 음료 교환권까지 포함되어 있어 있습니다. 카페 바로 앞 벽계천은 잔잔 물줄기로 성인 무릎까지 오는 높이로 아이와 함께 물놀이를 즐기 좋습니다.
또 빼어난 풍광으로 보고만 있어도 감탄이 나 물멍을 즐기기 좋아 여름철 부모님과 함께 방문히 좋은 계곡 카페입니다.
고양 포시즌어데이 - 경기 고양시 덕양구 북한산로 451-9 - 매일 10:00 - 21:00 (라스트 오더 20:00)
북한산 국립 공원에서 흐르는 물줄기가 유명한 서울 근교 계곡 카페 고양 포시즌어데이입니다. 고양 덕양구는 북한산 국립공원에서 흐르는 맑고 차가운 물줄기로 인근 신둔계곡, 효자리 계곡등 다양한 계곡과 폭포로 여름철 피서를 떠나기 좋은 곳입니다.
이런 계곡 물이 흘러 내려온 곳 중 고양 포시즌어데이는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계곡 카페인데요. 카페 앞 계곡 물이 흐르는 천은 수심이 낮아 어린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를 즐기기 좋습니다.
또 카페 내 야외에는 모래 놀이터 2곳과 실내 놀이방이 있어 키즈카페 못지않게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기 좋은데요.
뿐만아니라 고양 포시즌 어데이는 브런치 카페로 퀄리티 넘치는 파스타, 스테이크등 브런치 메뉴도 판매 중이니 한 끼 든든하게 먹고 놀기 좋은 서울 근교 계곡 카페로 추천드립니다.
타샤의정원251 - 경기 가평군 조종면 명지산로 337-251 타샤의정원251 - 매일 10:00 - 18:00 (라스트 오더 17:00)
4000여평의 아름다운 정원과 물놀이가 가능한 서울 근교 계곡 카페 타샤의정원251입니다. 가평에 위치한 타샤의정원251은 경기도 민간정원 2호로 선정될 정도 잘 가꾼 정원과 아름다운 계절 꽃들을 만나볼 수 있는 카페입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명지산에서 흐르는 물줄기에 발을 담글 수 있는 계곡 카페도로 유명합니다. 시원한 1급수 계곡에는 다슬기와 다양한 민물고기들을 감상할 수 있고 수심이 달라 깊은 곳에서는 수영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발을 담길 수 있는 야외 좌석은 언제나 인기 만점으로 물놀이가 부담스러운 분들도 여름철 즐길 수 있어 추천드리는 서울 근교 계곡 카페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