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자 요리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오늘은 입에 넣자마자 사라지는 정말 부드러운 감자 요리 레시피 소개합니다. 매시드포테이토는 감자를 으깨어 만드는 크리미 한 감촉이 일품인 요리입니다.
재료
감자 4개(작은 크기)
버터 1조각
소금
생크림 100ml

냄비에 굵은소금을 1/2 스푼 넣고 물을 팔팔 끓입니다. 감자는 깍둑썰기하여 준비하세요.

깍둑썰기한 감자는 물에서 팔팔 끓입니다. 약 15~20분이면 감자가 푹 익어요. 수시로 젓가락으로 찔러 감자의 익힘 상태를 확인하세요.

삶은 감자는 볼에 넣고 1차로 으깹니다. 수저나 주걱을 활용해 감자를 최대한 뭉친 곳 없이 으깨세요.

크리미 한 질감을 내려면 채에 으깨는 2차 작업을 해야 합니다. 체에 밭쳐서 으깨면 감자 질감이 훨씬 부드러워져요.

냄비에 버터 1조각을 넣고 으깬 감자를 넣어서 버터 풍미를 입히세요. 불은 아주 약하게 켜고 볶아 주세요.

그다음 생크림 100ml를 넣고 감자와 함께 섞습니다. 감자의 입자가 곱게 풀어지고 생크림이 촉촉하게 스며들어 훨씬 고소해집니다.

아주 부드러운 질감이 됐다면 완성된 것입니다. 간을 한 번 보시면 소금이나 후추 등 기호에 맞게 추가하세요. 저는 소금물에 감자를 삶았더니 적당히 짭짤해서 간을 따로 하진 않았습니다.

감자, 이제는 부드럽게 이렇게 만들어서 드셔 보세요! 특히 스테이크 먹을 때 곁들여 먹으면 정말 잘 어울리고 고급스럽습니다.
📌 유용한 생활꿀팁 시리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