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거기서 왜 나와”...소비자 홀린 주방용품, 비결은 캐릭터

이새봄 기자(lee.saebom@mk.co.kr) 2023. 5. 25. 22:2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 쿠첸 홈페이지]
캐릭터 열풍이 주방업계에도 이어지고 있다. 그간 캐릭터 패키지 제품은 어린 아이나 ‘키덜트족’ 등 특정 소비자층을 겨냥해 출시되곤 했지만 희소성과 개성을 중요시 하는 젊은 층 사이에서도 수요가 높아지며 소비자층이 크게 확대되는 추세다. 이에 완구 등 기존에 아이들을 타깃으로 하던 카테고리를 넘어 가전, 주방용품 등에서도 귀여운 캐릭터와 콜라보레이션한 패키지 제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쿠첸은 귀여운 얼굴에 잔망스러운 모습으로 MZ세대의 뜨거운 지지를 받는 캐릭터 ‘잔망루피’와 협력해 콜라보레이션 밥솥을 출시했다. 쿠첸이 선보이는 잔망루피 밥솥은 3인용 프리미엄 밥솥 ‘121 ME’와 3.5인용 ‘멜로우’, 1.5인용 ‘머쉬룸’ 밥솥이다. 제품 외관에 귀여운 표정을 지은 잔망루피의 얼굴을 적용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조작부에도 캐릭터 얼굴을 포인트로 담아냈다.

글로벌 테이블웨어 코렐은 일러스트레이터 최고심 작가와 손잡고 ‘코렐 최고심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콜라보 제품은 최고심 작가의 캐릭터와 함께 ‘잘 먹고 잘 살자’, ‘즐거운 인생’ 등의 문구를 한글 패턴으로 적용했다.

SGC솔루션은 몬스터스튜디오의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와 함께 글라스락 캐릭터 패키지 제품을 내놓았다. 글라스락과 브레드이발소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식빵이 연상되는 모양으로 만들어진 브레드 접시와 브레드이발소 캐릭터를 스팀홀에 적용한 햇밥용기 등 5종이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