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캘리포니아 캠퍼 공개, 하이브리드 캠핑카

폭스바겐은 신형 캘리포니아 캠퍼(California Camper)를 8일(현지시간) 공개했다. 신형 캘리포니아 캠퍼는 이전 세대보다 커진 차체를 기반으로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했으며, 팝업 텐트와 캠핑용 보조 배터리 등을 갖췄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파워트레인이 신설됐다.

신형 캘리포니아 캠퍼 차체 크기는 전장 5173mm, 전폭 1941mm로 기존보다 전장과 전폭이 커졌다. 전고는 1990mm로 지하주차장 진입이 가능하다. 신형 캘리포니아 캠퍼는 2인용 팝업 텐트가 기본이다. 팝업 텐트를 올리면 탑승자는 최대 2108mm 헤드룸을 누릴 수 있다.

신형 캘리포니아 캠퍼는 슬라이딩 도어가 양쪽에 배치돼 공간 활용성이 향상됐다. 신형 캘리포니아 캠퍼는 6인승이 기본이다. 상위 트림은 1열 회전 시트, 40Ah 캠핑용 보조 배터리, 매트리스용 플랫폼을 변화할 수 있는 폴딩 시트, 실내 C필러 터치 디스플레이 등을 제공한다. 

신형 캘리포니아 캠퍼 비치캠퍼 이상 트림은 가스 레인지와 수납공간으로 구성된 소형 주방을 갖췄다. 최상위 트림에는 싱크대와 28ℓ 물탱크, 냉장고, 보조 에어컨, 소형 주방 앰비언트 램프 등이 추가된다. 파워트레인은 2.0리터 4기통 가솔린 및 디젤과 PHEV로 운영된다.

신형 캘리포니아 캠퍼 가솔린은 최고출력 204마력, 디젤은 최고출력 150마력을 발휘한다. PHEV는 합산 총 출력 245마력의 성능을 낸다. PHEV 견인력은 최대 2000kg이다. EV 모드 주행거리는 공개되지 않았는데, 캘리포니아 콘셉트카는 EPA 기준 40km를 주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