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선 이어폰 추천 10


뭐든 무선으로 즐길 수 있는 시대에, 레트로 붐을 타고 유선 이어폰이 인기를 얻고 있다. 유선 이어폰은 배터리를 따로 충전할 필요가 없고, 일반적으로는 블루투스 이어폰에 비해 음질이 더 좋은 아이템이다. 블루투스 이어폰의 편리함에 비하기는 힘든 게 사실이지만, 패션 아이템으로 유선 이어폰이 각광을 받으며 최근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다만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유선 이어폰은 종류가 그리 많지 않다는 점이 문제다. 지금부터는 보다 좋은 음질로 즐길 수 있으며, USB 충전단자에 바로 꽂아 쓸 수 있는 가성비 유선 이어폰 제품을 모아서 살펴보고자 한다.
모락 글랜 라이트닝 8핀 아이폰 이어폰

아이폰14 시리즈 이전의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라이트닝 단자에 바로 꽂을 수 있는 ‘모락 글랜 라이트닝 8핀 아이폰 이어폰’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앱스토리몰에서 만날 수 있는 이 제품은 귀에 딱 맞는 인체공학 커널형 디자인을 취한 제품으로, 장시간 착용해도 불편함이 없다. 케이블에는 스트랩 고정 클립이 적용돼 있어 유선 이어폰의 고질적인 문제인 줄 꼬임을 방지할 수 있다. 라이트닝 단자에 꽂아 사용하는 형태의 유선 이어폰으로, 앱스토리몰 판매가는 9,900원이다.
오디오테크니카 솔리드 베이스 시리즈

음향기기 분야에서 풍부한 노하우를 보유한 오디오테크니카의 ‘솔리드 베이스 시리즈’는 풍성한 중저음을 즐길 수 있는 유선 이어폰이다. USB C타입 단자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정밀하게 설계된 자기회로가 드라이버의 구동력과 제동력을 한층 높여 풍부한 음장 표현을 즐길 수 있다. 고품질 DAC를 내장하고 있으며, 착용감이 편안해 오래 사용하기 적합하다. 공식 판매가는 49,900원이다.
아이리버 유선 이어폰 IDP-G808

한때 음향기기로 전 세계를 호령했던 아이리버의 유선 이어폰 IDP-G808은 오픈형 이어폰을 선호하는 이들에게 권할 만한 제품이다. USB C타입 단자에 꽂아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통기성이 좋아 장시간 착용 시에도 쾌적하다. 14.2mm 드라이버 유닛을 적용해 고성능 사운드를 구현했으며, 이어폰에 내장된 리모콘을 활용해 음악 재생, 통화, 볼륨 조절 등을 할 수 있다. 판매가는 9,900원이다.
브리츠 C타입 유선 이어폰 P610GX

브리츠의 유선 이어폰은 USB C타입 단자에 꽂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14.2mm 유닛을 탑재한 제품으로, 주로 모바일 게임에 특화된 성능을 가지고 있다고 알리고 있다. 게이밍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유닛과 고감도 케이블을 적용해, 게임에 적합한 이어폰이라는 것이다. 별도로 실리콘 이어캡을 함께 제공하기에, 오픈형 이어폰의 착용감을 보완할 수 있는 제품이다. 공식몰 판매가는 20,000원이다.
AKG C타입 이어폰

음향기기 분야에 탁월한 노하우를 지닌 회사로 AKG를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AKG는 세계적인 하이엔드 오디오 장비 브랜드로, 현재는 삼성전자 산하의 기업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들의 USB C타입 이어폰은 기존의 3.5mm 이어폰보다 좌우신호를 더 정교하게 분리할 수 있는 제품으로, 내장 DAC를 탑재해 우수한 사운드 품질을 구현했다. AKG가 직접 튜닝한 프리미엄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가격은 21,800원이다.
크레신 C타입 인이어 이어폰

국내 기업으로 6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오디오 전문 업체인 크레신의 유선 이어폰은 다이소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크레신 C타입 인이어 이어폰’이 바로 그것으로,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이어팁과 쉽게 엉키지 않는 1.1m 길이의 케이블이 적용된 제품이다. 깨끗한 고품질의 음질은 물론이고, 외부 충격에 대한 다양한 테스트를 거쳐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다이소 판매가는 5,000원이다.
베이스어스 유선 이어폰 CZ11

베이스어스 CZ11 유선 이어폰은 더 나은 감도와 정확한 디테일을 위해 고분자 진동판을 사용한 제품이다. 착용자의 귀 곡률과 윤곽에 맞출 수 있는 디자인을 적용해, 편안하고 안정적으로 착용할 수 있다. 유닛에는 뛰어난 오디오 성능과 디자인을 위해 알루미늄 재질이 적용돼 있으며, 오작동을 방지할 수 있는 원버튼의 리모컨이 부착돼 있다. 케이블로는 복원력이 뛰어난 TPE 커버가 채택됐다. 가격은 5,900원이다.
TRN-MT5

오버이어 형태로 착용할 수 있는 제품을 찾는다면 TRN의 MT5 제품을 고려할 만하다. 무섭게 성장하는 소위 ‘차이파이 이어폰’의 저력을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10mm 듀얼 챔버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적용됐다. 본 제품에 적용된 LCP 다이어프램은 효과적으로 오디오 부작용을 회피해 다이어프램의 강성을 높인 것으로, 뛰어난 댐핑을 유지해 풍성한 중저음을 즐길 수 있다. 본 제품의 판매가는 19,800원이다.
아즈라 AIM C타입 유선 이어폰

아즈라의 USB C타입 유선 이어폰은 8mm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채택한 제품이다. DAC가 탑재된 C타입 케이블을 적용했으며, 노즐은 핏을 고려한 107도 각도의 사선 설계를 적용해 착용감이 우수하다. 기존 커널형 이어폰 대비해 노즐의 부피감을 줄여서, 이도가 작아 쉽게 피로감을 느끼던 사용자들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위닛 뒷면에는 이압홀이 있어 장시간 착용에도 부담이 없다. 가격은 29,800원이다.
원모어 피스톤 핏

가성비의 측면에서 음향기기 애호가들에게 주목을 받았던 유선 이어폰 ‘샤오미 하이브리드’의 원류는 원모어의 피스톤 이어폰이었다. 이 제품을 USB C타입 제품으로 만든 것이 바로 ‘원모어 피스톤 핏’이다. 항공용 티탄 금속 복합 진동판을 적용해 세밀한 음을 전달할 수 있으며, 케이블은 동선으로 제작해 잘 휘어지지만 쉽게 꼬이지 않도록 만들어졌다. 본 제품의 온라인 최저가는 15,900원으로 확인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