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배달 오는 시간 못 기다리는 사람이 선택한 먹거리
치킨 밀키트 10
외식 프랜차이즈들은 현재 밀키트와 경쟁을 펼치는 상황이다. 냉동음식의 제조 기술이 발달하면서, 밖에서 접할 수 있는 음식들을 가정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게 되면서다. 각 프랜차이즈들은 밀키트 제품과 자사 제품의 차별점을 강조하면서, 한편으로는 자사의 메뉴를 가정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밀키트 제품을 내놓는 다각화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지금부터는 프랜차이즈 치킨 못지않은 맛을 음미할 수 있는 밀키트 제품을 모아서 살펴보고자 한다.
푸라닭치킨 블랙알리오 순살
치킨 프랜차이즈 푸라닭치킨은 자사의 시그니처 메뉴로 ‘블랙알리오 치킨’을 내세운다. 이들의 시그니처 메뉴를 집에서 먹을 수 있는 밀키트가 바로 ‘푸라닭 블랙알리오 순살’이다. 촉촉한 닭다리살을 바삭하게 튀긴 뒤, 푸라닭치킨의 비법 소스를 입혔다. 짭조름한 간장과 알싸한 마늘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밀키트다. 패키지 하나의 중량은 500g이며, 온라인 쇼핑몰 기준 판매가는 8,980원이다.
더 리미티드 하림 용가리 치킨 레트로
이마트는 물가 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카테고리별 인기 브랜드 중심으로 출시 초기 디자인을 활용해 추억과 재미를 더한 레트로 콘셉트의 ‘더 리미티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최근 출시된 제품은 치킨 너겟 스테디셀러인 하림 용가리 치킨인데, 750g 용량의 제품이 ‘더 리미티드 하림 용가리 치킨 레트로 기획’ 상품으로 출시됐다. 기존 450g 상품 정상가 대비 42% 저렴한 본 제품의 판매가는 9,980원이다.
조선호텔 한마리치킨
조선호텔앤리조트는 SSG닷컴을 통해, 호텔 인룸 다이닝 메뉴로 즐기는 치킨을 집에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접할 수 있는 ‘조선호텔 한마리치킨’을 출시했다. 그랜드 조선 제주의 인룸 다이닝 및 풀 사이드바에서 서비스되는 인기 메뉴 치킨에 영감을 얻어, 가정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HMR 상품으로 출시된 것이다. 신선한 국내산 삼계닭만을 사용했으며, 고온의 오븐으로 구워서 육즙을 가둬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다. 530g 중량 제품의 가격은 10,900원이다.
유어스 슈넬치킨
유어스는 GS25의 PB로, 군 PX의 인기 냉동간편식인 ‘슈넬치킨’을 공급하고 있다. 슈넬치킨은 2009년 국군복지단에 처음으로 납품을 시작한 후, 육군과 해군 부대 내 PX에서 매년 매출 최상위권의 인기를 누리는 냉동간편식이다. 한입에 먹을 수 있는 적당한 사이즈에 짭짤한 감칠맛이 특징으로 꼽힌다. 오리지널 제품에 이어 최근에는 ‘매콤한맛’과 ‘달콤한맛’도 출시됐다. 편의점 기준 판매가는 4,800원이다.
하림 국내산 닭다리살로 만든 양념치킨
하림은 100% 국내산 닭다리살을 사용했으며, 특제 양념 소스가 들어있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국내산 닭다리살로 만든 양념치킨’과 ‘통살 유린기’를 출시했다. 양념치킨은 닭다리살에 알맞게 밑간이 돼 있어, 튀긴 다음 그냥 먹어도 바삭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유린기는 튀김옷에 찹쌀가루와 감자 전분을 넣어, 유린기 특유의 바삭하면서도 쫀득한 식감을 살렸다. 양념치킨은 12,000원, 유린기는 7,980원이다.
헤이루 순살치킨 득템
편의점 CU는 2,900원 판매가의 ‘순살치킨 득템’을 출시했다. 편의점 주요 고객인 1인 가구를 겨냥한 가성비 순살 치킨 상품이다. 헤이루 브랜드로 출시된 본 제품은 현재 시중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유사 상품 대비 g당 가격이 50% 이상 저렴하게 책정됐다. 닭고기 부위는 닭가슴살을 사용해, 순살 치킨 특유의 겉바속촉의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헤이루 득템 시리즈는 향후 다양한 품목에서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늘릴 예정이다.
홈플러스 교촌 리얼 통순살치킨
홈플러스에서는 치킨 프랜차이즈인 교촌치킨 브랜드의 치킨 밀키트를 만날 수 있다. ‘홈플러스 교촌 리얼 통순살치킨’이 바로 그것으로, 100% 닭다리살만 사용해 만든 밀키트다. 가장 인기가 많은 ‘매콤달콤’ 제품의 경우에는 국내산 딸기로 만든 딸기잼과 청양 홍고추를 사용했다. 170℃에서 2번 튀겨서 바삭함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전해진다. 본 제품의 홈플러스 마트 기준 판매가는 8,990원이다.
목우촌 버터구이 치킨
농협목우촌은 신제품 ‘버터구이 치킨’ 2종을 출시했다. 버터구이 치킨은 ‘치킨 윙’과 ‘치킨 봉’의 2종을 고를 수 있다. 100% 국내산 닭고기를 사용했으며, 버터의 고소함을 담아 튀긴 뒤 한 번 더 구워 바삭한 식감과 진한 풍미를 살렸다. 홍초 불닭 소스의 매콤함을 더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프라이팬에서 약불로 조리해도 맛있게 즐길 수 있으며, 오븐이나 전자레인지를 활용해도 된다. 버터구이 치킨 2종의 공식몰 판매가는 11,800원이다.
오뚜기 순후추 치킨
오뚜기는 최근 자사의 ‘순후추’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최근 출시된 것은 치킨 밀키트인 ‘순후추 치킨’이다. 흑후추 분말과 순후추 마리네이드를 활용해 만든 제품으로, 봉지당 중량은 400g이다. 순후추를 전면에 내세운 제품이지만 조리 시 후추의 맛은 거부감을 느낄 정도로 강하지 않고, 은은하게 향을 즐길 정도로만 풍긴다. 후추를 즐기지 않는 이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을만한 치킨 밀키트라 할 수 있다. 본 제품의 가격은 9,980원이다.
사세 치킨 가라아게
사세에서 출시한 밀키트 ‘치킨 가라아게’는 출출함을 달랠 수 있는 치킨 메뉴 밀키트로, 그대로 먹어도 좋지만 안주나 반찬으로도 활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튀김옷을 입혀 겉은 바삭한 식감을 살렸고, 속은 촉촉하다. 마늘과 간장으로 간을 더해 짭짤하게 즐길 수 있다. 닭다리살을 이용해 만든 순살 치킨으로, 한 봉지의 중량은 500g이다. 온라인 쇼핑몰 등지에서 만날 수 있으며, 권장 소비자가는 6,900원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