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국 "진성의 '울엄마' 원곡은 내 노래" 고음 실력 자랑(도장깨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장윤정의 도장깨기-전 국민 가수 만들기' 음향기사 김용국이 남다른 노래 실력을 자랑했다.
9월 29일 방송된 '장윤정의 도장깨기-전 국민 가수 만들기'(이하 '도장깨기')에서는 '도장패밀리' 장윤정-도경완과 수제자 박군, 일일마스터 최일호가 전북 고창을 방문해 지원자들을 만나는 첫 번째 레슨이 그려졌다.
마지막 지원자로는 가수 진성과 50년지기 친구인 로커 출신 음향기사 김용국이 포스 넘치게 등장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슬기 기자]
‘장윤정의 도장깨기-전 국민 가수 만들기’ 음향기사 김용국이 남다른 노래 실력을 자랑했다.
9월 29일 방송된 ‘장윤정의 도장깨기-전 국민 가수 만들기’(이하 ‘도장깨기’)에서는 ‘도장패밀리’ 장윤정-도경완과 수제자 박군, 일일마스터 최일호가 전북 고창을 방문해 지원자들을 만나는 첫 번째 레슨이 그려졌다.
마지막 지원자로는 가수 진성과 50년지기 친구인 로커 출신 음향기사 김용국이 포스 넘치게 등장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그는 진성의 히트곡인 ‘울엄마’의 원곡 ‘울엄니’의 가수라고 밝히며, 고음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내 이목을 끌었다. 이윽고 도경완과 김용국의 고음대결이 발발해 재미를 더했다.
김용국이 김종서의 ‘대답없는 너’를 한 키 올려서 소화하자, 도경완은 “내가 이길 거야”라며 고음을 폭발시켜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특히 장윤정은 도경완의 고음을 위해 구레나룻을 당기는 고급 스킬을 시전해 폭소를 유발하기도.
이에 더해 장윤정은 적절한 포인트에 끊어 리듬감을 살리고 긁기 창법으로 포인트를 더하는 방법을 제시, 김용국이 진성의 ‘울엄마’ 못지 않은 김용국표 ‘울엄니’를 완성시킬 수 있도록 도왔다.
(사진=LG헬로비전 제공)
뉴스엔 이슬기 reeskk@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채은정, 금수저설에 “세번째 새어머니 있어, 고교때부터 경제적지원 無”(특종세상)
- ‘돌싱3’ 이소라, ♥최동환 놀랄 섹시+유연 요가 포즈‥긴머리도 예뻐
- 박민영, 수상한 재력가 열애설 이틀만에 “이별했다” 발표‥금전 제공도 “NO”[종합]
- 신혼 3개월 만 날벼락…‘마약 혐의’ 돈스파이크 아내, SNS 비공개 전환
- 서현진, 의사 남편 방송 출연 자랑 “나가고 싶다고 노래 부르더니”
- 김영철 “나만 미워한 父 죽음, 신동엽 덕 장례식 가” 눈물(라스)[결정적장면]
- 김구라 “전처와 협의 이혼, 빚 17억 갚아줬는데”(라디오스타)[결정적장면]
- 이광기, 손예진 닮은 딸에 고마워 눈물 “동생 죽음 잘 버텨줘”(퍼펙트 라이프)[어제TV]
- 장영란 “한의사 남편 병원 마이너스, 돈 좀 빌려달라고 문자” (돌싱포맨)
- 송새벽, 신문 배달하다 기절→“이효리♥이상순 옆동네, 땅값 올라”(옥문아)[어제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