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양의 화합 명동, 외국인 여행객들을 위한 명동 여행 코스
-서울사람도 특별하게 느껴지는 명동 랜드마크
동양과 서양의 분위기가 섞여있는 명동은,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쇼핑의 중심지라 할 수 있는데요. 쇼핑이라는 이름하에 가려져 다양한 볼거리들을 놓치는 외국인들을 종종 볼 수 있죠.
또한, 명동은 대중교통과 숙박시설이 밀집되어 있어 국내외국인 관계없이 여행하기 좋은 여행지라 할 수 있습니다. 서울에 도착한 외국인 여행객들을 위한 명동 여행의 코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잘 참고하셔서 명동의 매력을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디스커버 서울패스
외국인들을 대상으로만 판매하는 24시간 동안 서울시내 16기관을 관광할 수 있는 트래블 패스로 [인천공항], [명동관광정보센터], [관광안내소: 광화문,홍대입구, 동대문, 신촌역, 시민청]에 방문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1.청계천[청계광장]
▶운영장소 : 청계광장-모전교-광통교
▶운영일정 : 2024.04.18(목)-10.26(토)
▶운영시간 : 주간 11:00-18:00 야간 16:00-21:00
청계천은 서울 도심을 가로지르는 아름다운 하천으로,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 중 하나인데요. 청계천은 언제나 서울 데이트 장소로 사랑받는 곳이며, 외국인 여행객들은 명동 여행 코스에서 항상 빼놓지 않고 다녀가는 곳이랍니다.
특히 요즘처럼 더운 계절에는 시원한 청량감도 안겨주어 서울 도심 속에서 고즈넉한 분위기를 즐기기에 좋은 장소라 할 수 있죠. 또한, 4월 시작으로 10월까지 진행되는 ‘서울 야외도서관’을 진행하여 청계천의 고즈넉한 분위기와 함께 한국 문학을 즐길 수 있으니, 명동 여행 코스에서 빼먹지 말고 꼭 방문해 보세요.
2.명동 대성당
▶TEL : 02-774-1784
▶미사시간 : 평일- 07:00 / 18:00 | 주일-18:00
▶홈페이지 : http://www.mdsd.or.kr/
명동 대성당은 1898년에 건립되어, 1921년에 완공된 명동의 대표적인 가톨릭 성당인데요. 한국 전쟁 당시에는 피난민을 위한 대피소로 사용되기도 했던 곳이며, 많은 천주교 신자들에게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는 장소라 할 수 있어요.
명동 대성당은 고딕 양식으로 설계되었으며, 높은 첨탑과 아름다운 스테인드글라스가 인상적이며, 내부는 조용하고 신성한 분위기를 자아내 둘러보기 좋은 공간입니다. 미사 시간이나 특별 행사에 맞춰 방문하면 더욱 풍성한 경험도 가능합니다.
역사적, 문화적으로도 가치가 높은 명동 대성당 또한 명동 여행 코스에서 놓치면 아쉬운 곳으로, 미사가 시작되는 오전 시간대에 방문해 보세요.
3.라인프렌즈 스퀘어
▶TEL : 070-4060-3534
▶운영시간 : 11:00-22:00
▶홈페이지 : https://brand.naver.com/linefriends
라인프렌즈 스퀘어는 서울에 위치한 인기 있는 라인캐릭터 테마 매장으로, 인터넷으로는 만날 수 없었던 상품과 체험 공간을 제공하는 곳인데요. 명동의 핫한 위치에 자리 잡고 있어 명동 여행 코스에서 항상 빠지지 않고 많은 외국인들이 방문하는 장소라 할 수 있죠.
라인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인 브라운, 샐리, 코니 등 다양한 캐릭터 상품들은 물론 캐릭터를 테마로 한 카페가 마련되어 있어 귀여운 공간에서 에스프레소 한 잔도 즐길 수 있어요. 또한 다양한 포토존이 있어 명동 여행의 추억을 선사하죠.
라인프렌즈 스퀘어에서는 정기적으로 특별 이벤트나 프로모션이 열리며, 시즌에 따라 다양한 한정판 상품도 판매되는데요. 아무런 기대 없이 방문했는데 깜짝 이벤트가 열리고 있다면 꼭 참여하셔서 한정판 기념품을 손에 넣어보시기 바랍니다.
4.남산
▶TEL : 02-753-2403
▶운영시간 : 10:00-23:00
▶입장료 : 대인 왕복-15,000원 소인 왕복-11,500원
▶홈페이지 : https://parks.seoul.go.kr/template/sub/namsan.do
남산은 외국인뿐만 아니라 국내 여행객들에게도 상당히 좋은 전망을 선사하며, 서울시민들에게는 바쁘게 지낸 한 주의 피로를 풀게 해주는 보석 같은 공원인데요. 남산타워에서는 서울 전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으며, 케이블카를 타고 아름다운 경치와 함께 로맨틱한 분위기를 느끼며 명동 여행의 추억을 가져가실 수 있어요.
또한 남산에는 자전거를 타고 ‘팔각정’까지 라이딩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그 풍경마저도 남산의 또 다른 재미라 할 수 있죠. 터벅터벅 걸으며 서울 도심 한가운데 위치한 거대한 공원을 마음껏 둘러보세요!
서울을 방문한 외국인들은 ‘디스커버 서울패스’를 통해 케이블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발급받으신 외국인 분들은 꼭 다녀 가시길 바랍니다.
Copyright © 본 콘텐츠는 카카오 운영지침을 준수하며, 저작권법에 따른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