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학업 지원사업…선발 규모 3천명으로 확대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7일부터 30일까지 2025학년도 복권기금 꿈사다리 신규 장학생을 모집한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금'은 복권기금을 활용한 국가 장학사업으로, 잠재력 있는 저소득층 학생이 선발 대상이다.
2019년부터 현재까지 총 1만3천명의 장학생을 뽑았으며, 지난해부터는 '꿈 장학금'과 '다문화 장학금' 등 2가지 유형으로 선발하고 있다.
작년엔 중학생부터 대학생까지 총 2천명을 선발했으나 올해는 초등학교 5∼6학년부터 선발 대상이다. 최종 선발 규모도 3천명으로 확대한다.
장학생에게는 매달 학업장려금이 카드 적립금(포인트)으로 지급된다.
지원액은 초등학생 월 15만원, 중학생 월 25만원, 고등학생 월 35만원, 대학생 월 45만원이다. 장학생들은 1대 1 상담이나, 마음건강 진단, 진로역량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신청자들은 서류 심사, 심층 평가 및 장학생 선발·관리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6월 최종 선발된다.
지원 자격을 갖춘 학생·학부모는 신청 기간 내 한국장학재단 누리집(https://www.kosaf.go.kr) 정보나 소속 학교의 안내 사항을 참고해 생활기록부·학업계획서 등 장학금 신청 서류를 학교에 제출하면 된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