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문학상' 한강 소설, 영화로 본다…'채식주의자'·'흉터', 특별 상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강 작가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를 다시 볼 수 있게 됐다.
CGV는 작가 한강의 노벨 문학상 수상을 기념해 그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2편의 영화 '채식주의자', '흉터'(배급: 해피송)를 오는 17일(목)부터 단독으로 상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한강 작가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를 다시 볼 수 있게 됐다.
CGV는 작가 한강의 노벨 문학상 수상을 기념해 그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2편의 영화 '채식주의자', '흉터'(배급: 해피송)를 오는 17일(목)부터 단독으로 상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채식주의자'는 2010년 개봉한 영화로 한강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평범한 삶을 살아오던 여성이 어느 날 갑자기 육식을 거부하고, 채식주의를 선언하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부산국제영화제 '한국 영화의 오늘-파노라마' 부문과 선댄스영화제 월드시네마 드라마 경쟁 부문에 초청받은 바 있다.
'흉터'는 2011년 작품으로 한강 작가의 소설집 '내 여자의 열매'에 수록된 '아기부처'를 원작으로 한다. 엄격하게 자라면서 감정이 메마른 여자와 지울 수 없는 상처로 완벽주의에 집착하는 남자의 외롭고 위태로운 결혼 생활을 보여준다.
CGV용산아이파크몰 등 전국 45개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티켓가는 '채식주의자' 1만원, '흉터' 6천원이다.
예매는 10월 14일(월) 순차적으로 오픈 예정이다.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CGV 모바일 앱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CGV 전정현 콘텐츠편성팀장은 "작가 한강의 노벨문학상 수상을 축하하며, 그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에 대한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에 부응하는 차원에서 이번 상영을 준비했다"며 "가을이 깊어가는 10월, 문학을 기반으로 한 2편의 영화를 극장에서 즐기는 시간 가지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ebada@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TS 지민, '불법도박' 이진호에 금전피해 당해…"차용증 쓰고 대여"
- '승한 탈퇴' 라이즈, 되새긴 초심 "브리즈는 우리가 존재하는 이유"
- '노벨문학상' 한강 소설, 영화로 본다…'채식주의자'·'흉터', 특별 상영
- '이승만 전문 배우' 권성덕, 암투병 끝에 별세…향년 84세
- 신정환, 터널서 추돌사고 피해 공개…"뒷자리에 아이도 탔는데"
- '미우새' 장신영, 강경준 불륜 논란에 "발가 벗겨진 남편 보는 것 힘들어…손 잡아주고 싶다고 했
- '런닝맨' 김종국, 유재석의 "너 '나는 솔로' 나가보는 건 어떠냐?"…제안에 "나쁘지 않은데" 솔깃
- 5년 만에 새판 깔린 '열혈사제2', 대본리딩부터 작정하고 뛰놀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