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 조회수만 440만…시청자 울렸던 박카스 CF 속 엄마, 지금은?

조회수 2023. 9. 13. 12:2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지난 50년간 시대에 따라 변화를 거듭해 왔던 피로회복제 '박카스' 광고
매년 신선한 주제와 새로운 얼굴의 배우들이 출연해 화제가 되어왔습니다.

박카스 광고에서 얼굴을 알린 이후,
여러 작품을 통해 호연 중인 배우 곽선영을 알아볼까요?

출처 : youtube@동아제약 OFFICIAL

TV 광고가 활성화됐던 90년대부터 청춘 배우들의 등용문으로 불리던 박카스 광고는 현대에 와서는 더욱 생활과 밀접한 주제로 어디에나 있을 법한 이야기를 풀어나갔습니다.

특히나 2018년 제작된 박카스 광고 '엄마' 편은 남자아이 둘을 목욕시키는 엄마의 피곤함과 함께 "태어나서 가장 많이 참고 일하고 배우며 해내고 있는데 엄마라는 경력은 왜 스펙 한 줄 되지 않는 걸까"라는 내레이션으로 많은 이들의 심금을 울렸죠.

아이들을 목욕시키고 박카스를 마시는 동안 얼굴에 낙서하고 노는 아이들과 그것을 찍고 있는 아빠를 보면서 참았던 화를 뿜었던 엄마의 모습은 영락없는 현실 엄마의 모습이었습니다.

출처 : youtube@동아제약 OFFICIAL

현실 엄마의 모습을 연기한 배우 곽선영은 2006년 뮤지컬 '달고나'로 데뷔해 '위대한 캣츠비', '김종욱 찾기', '궁', '빨래', '러브레터', '노트르담 드 파리', '글루미데이' 등 공연계에서 활약했습니다.

2015년 결혼해 이듬해 딸을 출산한 곽선영은 2017년 '사의 찬미',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 '줄리 앤 폴'에 출연하며 배우의 커리어를 계속해 쌓아갔으며 이 광고를 계기로 브라운관에 입성하게 됐죠.

현실에서도 육아와 일을 동시에 병행해야 했던 곽선영은 리얼한 연기를 담아내 시청자들에게 확실한 눈도장을 찍은 것입니다.

출처 : 슬기로운 의사생활

이후 SBS '친애하는 판사님께', tvN '남자친구', SBS 'VIP' 등에 출연한 곽선영의 이름을 대중들이 기억하게 된 계기는 2020년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리즈에 이익준(조정석 분)의 동생 이익순 역으로 출연하면서부터입니다.

정경호와 러브라인을 그려내며 대중적인 인기를 끌게 된 곽선영은 전 작품 'VIP'에서 워킹맘을 연기했던 모습이 전혀 떠오르지 않는 완벽한 싱크로율로 극에 녹아들었으며 이후 JTBC '구경이'에서 나제희 역을 맡아 이영애와 호흡을 맞췄습니다.

출처 : 무빙

곽선영은 디즈니+ '무빙'에 출연해 류승룡의 첫사랑, 지희 역으로 대중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있습니다.

지희(곽선영)는 어두운 과거로 인해 방황하는 주원(류승룡)에게 한 줄기의 빛이 되어주는 존재이죠.

거친 성격의 소유자, 주원은 지희 앞에만 서면 순정파가 되어버리는데, 이러한 둘의 케미는 배우 곽선영이 아니었다면 살릴 수 없었다는 평이 들려오는데요.

출처 : 무빙

곽선영과 호흡을 맞춘 류승룡은 "'지희' 역에 곽선영 배우 말고는 한 번도 다른 배우를 생각할 수가 없었다"라고 말하며, "'지희'는 곽선영이었기에 가능했다"라고 전했습니다.

지희와 주원의 투박하고 알콩달콩한 로맨스는 현재 디즈니+ '무빙'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한편, '무빙'은 초능력을 숨긴 채 현재를 살아가는 아이들과 아픈 비밀을 감춘 채 과거를 살아온 부모들의 이야기를 그린 휴먼 액션 시리즈입니다.


이 콘텐츠는 뉴스에이드의 제휴사 콘텐츠로써
운영 지침을 준수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