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사람들만 모른데요" 휴양지로 주목받는 베트남 해변
베트남의 해변은 다낭 등을 방문한 여행객들에 의해 간과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해안선은 북쪽의 중국에서 남쪽의 캄보디아까지 S자 모양으로 뻗어 있습니다.
일 년 중 어느 때에 여행하든 <중부 해안>이나 <남부 해안>에서 항상 건조하고 맑은 날씨를 볼 수 있다는 것 아셨나요?
또한 어떤 베트남 여행을 선택하든 해변을 충분히 쉽게 만날 수 있다는 사실!
'나트랑'은 다양한 호텔이 있어 선택 옵션이 많으며, '퀴논'은 베트남의 떠오르는 해변 휴양지입니다.
1. 후에(Hue), 호이안(Hoi An)
◆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 2월에서 9월 사이
베트남 중부 해안에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후에'와 '호이안'이 있어 해변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 외에도 문화 탐방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양한 호텔들이 생겨나기 시작했지만, 백사장이 매우 긴 편이라 아직 조용한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바닷물은 맑고 청록색이어서 스노클링과 스쿠버 다이빙, 낚시를 즐기기에 적합합니다.
현지인들이 거의 손길이 닿지 않은 정글에서 휴식을 취하고 폭포 모양의 천연 수영장에서 수영하는 곳입니다.
조용한 '랑꼬 베이(Lang Co Bay)'는 긴 해변 대신 진줏빛 백사장의 초승달이 떠 있으며 다행히도 아직 개발되지 않았습니다. 이곳의 유일한 호텔은 럭셔리한 등급의 최상위에 있는 5성급 '반얀트리(Banyan Tree)'와 '앙사나(Angsana)'입니다.
'호이안'에서 가장 가까운 해변으로 베트남 최고의 해변 리조트 중 하나인 '포시즌스 남하이(Four Seasons Nam Hai)'의 배경이 되어 탁월한 서비스 수준, 넓은 객실, 현대적인 베트남 느낌을 선사합니다.
2. 퀴논(Qui Nhon)
◆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 1월에서 6월 사이
해안 도시인 '퀴논' 주변의 해변은 아직까지는 대부분 베트남 현지 휴가객과 은퇴를 위해 이곳을 방문합니다.
최근에는 '나트랑-퀴논'을 잇는 고급 열차가 오픈하면서 더욱 여행의 스펙트럼을 넓힐 수 있는데요. 이곳에는 긴 산책로와 물 위에 떠 있는 밝은 노란색과 파란색 어선의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밤이 되면 새우잡이 배의 반짝임으로 바다가 밝아집니다.
도시 남쪽에 나란히 지어진 '아바니 퀴논 리조트 앤 스파(Avani Quy Nhon Resort and Spa)'와 '아난타라 퀴논 빌라(Anantara Quy Nhon Villas)'는 정글로 덮인 저지대 언덕을 둘러싼 조용한 해변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현대적인 아바니(Avani) 리조트는 가성비 좋은 객실과 스위트룸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급스러운 아난타라(Anantara)는 빌라가 모여 있는 곳으로, 많은 빌라에 개인 풀이 있습니다.
3. 나트랑(Nha Trang)
◆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 1월에서 9월 사이
베트남 최초의 진정한 해변 휴양지 중 하나인 나트랑은 현재 자체 공항이 있는 선진 도시입니다. 조용한 만, 산악 배경, 잔잔한 푸른 바다가 우아한 곳입니다.
해안선을 따라 자리 잡은 외딴 호텔들은 냐짱에서 차로 40분, 스피드보트로 20분 거리에 '식스 센스 닌반 베이(Six Senses Ninh Van Bay)'가 있습니다.
말굽 모양의 해변에 자리 잡은 이곳에서 경험하는 고요함은 도시의 교통 체증과 뚜렷한 대조를 이룹니다. 해변에서 휴식을 취하고 남중국해에서 스노클링을 즐기는 것 외에도 요리 강좌, 보트 여행, 요가, 하이킹 여행을 즐겨보세요.
해안선을 따라 더 멀리 떨어진 외딴 반도에는 성인 전용 '안 남 리트리츠 닌반 베이(An Lam Retreats Ninh Van Bay)'가 있습니다.
이 리조트의 현대적인 스타일은 스피드보트에서 내리기 전부터 확연히 드러나는데, 2층짜리 목조 레스토랑은 마치 디자인 박물관에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가성비 좋은 곳을 찾는다면 공항에서 차로 20분 거리에 다양한 콘도와 빌라가 있는 '미아 리조트 나트랑'을 추천합니다. 반대로, 호화로움을 누리고 싶다면 공항 남쪽의 '빈하이 베이(Vinh Hy Bay)'위 에 있는 '아마노이(Amanoi)'를 추천합니다.
4. 무이네(Mui Ne)
◆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 11월부터 4월까지
호치민시에서 북동쪽으로 도로로 4시간 거리에는 리조트 타운인 '무이네'와 '판티엣(Phan Thiet)'이 있는데요. 이 지역에는 해변에 있는 고급 호텔과 게스트하우스가 혼합되어 있으며, 길게 뻗은 진줏빛 백사장에 고유한 개성을 드러냅니다.
이곳의 매력은 호치민시와 가깝기 때문에 베트남에서 비행기를 타지 않고 차로 갈 수 있는 유일한 해변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아난타라 무이네 리조트 & 스파'는 최고의 호텔로 스위트룸과 객실은 열대 정원에 자리 잡고 있어 붐비는 무이네 해안을 피해 평화롭게 지낼 수 있습니다.
5. 꼰다오 제도(Con Dao Islands)
◆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 크리스마스와 8월 사이
베트남 남부 해안 섬 <꼰다오 제도>는 호치민에서 비행기로 45분 거리에 있습니다. 지난 세기 중반에 이 군도는 프랑스 식민지 시대 버려진 감옥이었으나, 이제 조용하고 탁 트인 해변, 수정처럼 맑은 바닷물, 그리고 최고의 스쿠버 다이빙 장소로 유명합니다.
'꼰다오 군도'의 16개 섬은 '꼰다오 해양 공원(Con Dao Marine Park)'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이곳에서 발견되는 해양 생물에는 매너티의 친척인 희귀한 듀공이 있습니다.
특히 <2월에서 7월 사이>에 물이 가장 맑고, 푸른바다거북은 5월에 알을 낳기 위해 해변으로 올라오고, 새끼 거북은 10월까지 부화합니다. 베트남에서 가장 조용한 해변을 찾고 있다면 이곳이 바로 <꼰다오 제도>입니다.
호화로운 숙박을 원한다면 이른 아침 요가부터 해변가 영화 상영까지 모든 것을 제공하는 '식스 센스 콘 다오(Six Senses Con Dao)'를 선택하세요.
'풀로 콘도르 부티크 리조트 & 스파(Poulo Condor Boutique Resort & Spa)'는 가성비 좋은 대안입니다.
6. 푸꾸옥섬(Phu Quoc Island)
◆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 11월에서 8월 사이
베트남에서 가장 좋은 해변이자 방문하기 가장 좋은 위치에 있는 <푸꾸옥>은 새하얀 모래사장, 찰랑이는 청록색 바다, 풍부한 해산물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이 섬은 베트남 북부에서 남부로 이동한 후 짧은 기간 동안 즐기는 마지막 해변 휴양지로 매우 잘 어울립니다. 푸꾸옥에는 국제공항이 있으며, 올해부터 인천과 부산 등 직항노선이 생길 예정입니다.
현지인이 운영하는 해변가 해산물 카페까지 다양한 식사 옵션을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웨스트코스트 라 베란다 리조트(West coast La Veranda Resort)'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정원과 넓은 수영장 공간과 현지 레스토랑과 바의 편리함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좀 더 외딴 리조트를 찾고 계신다면 '첸 씨 리조트 & 스파(Chen Sea Resort & Spa)'를 추천합니다. 열대우림을 배경으로 외딴 만으로 이어지는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