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반려동물과 동반 해외여행 떠나려면 '이것' 꼭 받아야 해요!

반려동물과 함께 해외여행을 떠난다면 '이것'을 꼭 챙겨야 해요. / 생성형 AI로 구현한 이미지

7월이 다가오면서 슬슬 여름휴가 계획 세우실텐데요.

혹시 이번 여름휴가엔 사랑스러운 반려동물과 함께 해외여행을 떠나려고 생각 중이시라면 이번 콘텐츠 주의 깊게 봐주세요!

반려동물을 동반하는 여행객을 대상으로 해외여행 출입국 시 반드시 준비해야 하는 것 알려드릴게요.

반려동물과 해외여행을 떠나려고 한다면, 가고자 하는 국가에서 정하고 있는 검역 조건을 꼭 확인해야 해요. / 게티이미지뱅크

반려동물과 함께 해외여행을 계획한다면, 가고자 하는 국가에서 정하고 있는 검역 조건을 꼭 확인해야 하는데요.

국가별로 입국이 가능한 반려동물의 나이, 예방접종 필수사항, 동반 반려동물 수 제한 등 검역조건이 상이해 잘 챙겨야 해요.

국가별 검역 조건은 검역본부 누리집수출국가별 검역조건에서 확인이 가능해요.

반려동물 검역 안내 및 검역예약 시스템 접속 방법 / 농림축산검역본부

무엇보다 대부분 국가에서는 개, 고양이 등 반려동물 입국 시 의무적으로 '동물검역증명서'를 확인하고 있는데요!

동물검역증명서를 발급하기 위해선 수출반려동물 검역예약시스템에서 방문 날짜 및 검역본부 사무실(지역본부 동물검역 담당 부서)을 먼저 예약해야해요.

예약이 완료되면 날짜에 맞춰 건강증명서와 방문 국가에서 요구하는 부속서류를 소지해 검역본부 사무실을 방문하면 동물검역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어요.

검역본부 사무실 방문 시에는 반려동물의 무선식별장치(마이크로칩) 번호 등 서류상 이상 여부를 확인하기 때문에 반드시 반려동물과 함께 방문해야 해요!

인천공항에서 반려동물 검역을 위해 내장 무선식별장치(마이크로칩)를 확인하고 있는 모습. / 농림축산검역본부

입국 시에도 반드시 검역을 받아야 하는데요. 해외에서 한국으로 돌아오면 공항 내 검역본부 사무실을 방문해 출국 시 발급받은 '동물검역증명서'를 제시하고, 무선식별장치 번호 대조, 임상검사 등을 받고 이상이 없는지 확인을 받아야 해요.

만약 입국 시 반려동물 검역을 받지 않으면 최대 3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되니, 잊지 말고 반려동물 검역받으시길 바랄게요!

#반려동물 #반려동물해외여행 #해외여행 #여름휴가 #반려동물검역 #동물검역증명서

Copyright © 모리잇수다 채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