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픈 역사가 보랏빛 위로 피어나다" 거제 '지세포진성 꽃동산'
경남 거제시 일운면의 지세포진성은 임진왜란 때 일본군에 의해 함락된 아픔을 간직한 산성입니다. 조선 전기의 성곽 양식을 엿볼 수 있는 이곳은 한때 폐허로 방치되었지만, 지금은 보랏빛 라벤더가 가득 피어나는 평화로운 산책길로 재탄생했습니다.


성곽은 원래 둘레 330m, 높이 4m 규모였으나 현재는 약 300m 정도가 남아 있으며, 높이도 1.5m에 불과합니다. 하지만 낮게 이어진 성벽을 따라 걷다 보면 돌담과 꽃 사이로 스며드는 햇살, 그리고 짙은 라벤더 향기가 마음을 차분하게 만들어주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라벤더와 함께 걷는 시간

지세포진성 꽃동산은 과거의 아픔이 스며 있는 성벽 위에 활짝 핀 라벤더는 이곳을 찾는 이들에게 조용한 위로를 건넵니다. 바다와 인접한 해안길에 자리한 만큼, 바람결에 흔들리는 꽃들과 바다의 소리가 어우러져 감성적인 풍경을 만들어내죠.

봄에서 초여름 사이에는 라벤더 외에도 다양한 야생화들이 함께 피어나 성곽 주변을 화사하게 채워줍니다. 사진 찍기 좋은 장소로도 인기를 끌고 있으며, 역사와 자연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혼자 또는 가족 단위 여행자들에게도 잘 어울리는 명소입니다.


[방문 정보]
- 주소: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해안로 222 지세포진성꽃동산
- 이용시간: 상시 개방
- 주차: 가능 (무료)
- 입장료: 없음
- 주소: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해안로 222 지세포진성꽃동산
- 이용시간: 상시 개방
- 주차: 가능 (무료)
- 입장료: 없음


거제 바다와 마주한 성벽 위에 보랏빛 라벤더가 가득 피어있는 지세포진성 꽃동산에서 향기로운 산책과 조용한 위로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Copyright © 힐링휴게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