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에선 향기부터 다르네요" 거제의 이색 힐링 장소

사진 = 한국관광공사

"아픈 역사가 보랏빛 위로 피어나다" 거제 '지세포진성 꽃동산'

경남 거제시 일운면의 지세포진성은 임진왜란 때 일본군에 의해 함락된 아픔을 간직한 산성입니다. 조선 전기의 성곽 양식을 엿볼 수 있는 이곳은 한때 폐허로 방치되었지만, 지금은 보랏빛 라벤더가 가득 피어나는 평화로운 산책길로 재탄생했습니다.

사진 = 한국관광공사
사진 = 한국관광공사(거제시청)

성곽은 원래 둘레 330m, 높이 4m 규모였으나 현재는 약 300m 정도가 남아 있으며, 높이도 1.5m에 불과합니다. 하지만 낮게 이어진 성벽을 따라 걷다 보면 돌담과 꽃 사이로 스며드는 햇살, 그리고 짙은 라벤더 향기가 마음을 차분하게 만들어주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라벤더와 함께 걷는 시간

사진 = 대한민국구석구석

지세포진성 꽃동산은 과거의 아픔이 스며 있는 성벽 위에 활짝 핀 라벤더는 이곳을 찾는 이들에게 조용한 위로를 건넵니다. 바다와 인접한 해안길에 자리한 만큼, 바람결에 흔들리는 꽃들과 바다의 소리가 어우러져 감성적인 풍경을 만들어내죠.

사진 = 한국관광공사

봄에서 초여름 사이에는 라벤더 외에도 다양한 야생화들이 함께 피어나 성곽 주변을 화사하게 채워줍니다. 사진 찍기 좋은 장소로도 인기를 끌고 있으며, 역사와 자연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혼자 또는 가족 단위 여행자들에게도 잘 어울리는 명소입니다.

사진 = 대한민국구석구석
사진 = 대한민국구석구석
[방문 정보]
- 주소: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해안로 222 지세포진성꽃동산

- 이용시간: 상시 개방

- 주차: 가능 (무료)

- 입장료: 없음
사진 = 대한민국구석구석
사진 = 한국관광공사

거제 바다와 마주한 성벽 위에 보랏빛 라벤더가 가득 피어있는 지세포진성 꽃동산에서 향기로운 산책과 조용한 위로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Copyright © 힐링휴게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