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의 첫 번째 완전 전기 이그제큐티브 세단인 ES90이 공개를 2주 앞두고 있다. BMW i5, 아우디 A6 e-tron, 메르세데스 EQE와 경쟁할 ES90은 편안한 스칸디나비아 스타일과 함께 풍부한 기술력, 긴 주행 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ES90의 핵심은 초당 508조 번의 연산이 가능한 엔비디아 드라이브 AGX 오린 운영체제이다. 이는 ES90이 고도의 인공지능(AI) 기능을 수행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또한 볼보는 ES90에 AI 기능을 활용한 안전 시스템을 탑재하고, '세이프 스페이스 기술'을 적용하여 차량 주변의 모든 사람을 보호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ES90은 7인승 EX90 SUV 및 폴스타 3와 동일한 SPA2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제작된다. 따라서 듀얼 모터 구성이 적용될 가능성이 높지만, 엔트리 레벨 모델에는 싱글 모터 버전이 탑재될 수도 있다.
새로운 800V 전기 아키텍처를 통해 빠른 충전 속도를 제공하며, WLTP 기준 최대 435마일(약 700km)의 주행 거리를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 급속 충전기를 사용하면 10%에서 80%까지 20분 만에 충전할 수 있다.
최근 공개된 티저 이미지를 통해 ES90은 전통적인 3박스 세단 스타일에서 벗어나, 폴스타 2와 유사한 패스트백 스타일의 후면 디자인을 채택한 것으로 보인다. 후면 유리창은 유지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ES90은 3월 5일에 완전히 공개될 예정이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
해당 콘텐츠뷰의 타임톡 서비스는
파트너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