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리세이드 어쩌나.. 미친 성능의 미국 SUV, 결국 국내 출시 확정!

사진 출처 = 'Reddit'

한국GM의 프리미엄 브랜드 캐딜락이 첫 고성능 전동화 모델을 공개하였다. 그 주인공은 바로 리릭의 고성능 버전인 ‘리릭-V’이다. 해당 모델은 얼마 전 새롭게 모습을 드러낸 팰리세이드와 동일한 준대형 SUV이다.

리릭은 캐딜락 역사상 최초의 순수전기차이다. LG 에너지솔루션과 합작사인 얼티엄 셀즈를 통해 공급받는 배터리팩을 토대로 우수한 성능을 보여준다. 해당 모델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리릭-V는 어떤 퍼포먼스를 보여줄지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사진 출처 = 'Cadillac'
사진 출처 = 'Cadillac'
더 올라간 최고 출력
편안한 드라이빙까지

리릭-V는 102kWh 리튬 이온 배터리와 모터 AWD 시스템을 장착하였다. 기존 리릭 AWD 모델의 최고 출력은 508마력, 최대 토크는 610Nm로 훌륭한 성능을 보였다. 이번 리릭-V는 고성능 모델에 걸맞게 최고 출력은 624마력, 최대 토크는 880Nm까지 증가하였다. 제로백은 무려 3.3초에 불과하여 캐딜락이 내놓은 가장 빠른 양산 모델이다.

파워트레인만 업그레이드 된 것은 아니다. 빠르고 정밀한 조향비와 낮아진 멀티링크 서스펜션, 지속적 댐핑 제어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기반으로 안정적이고 날렵한 주행을 제공한다. 특히 스티어링 휠에 있는 ‘V-모드’와 트랙 모드인 '컴페티티브 모드'를 활성화할 경우 짜릿한 주행감을 경험할 수 있다.

사진 출처 = 'Cadillac'
사진 출처 = 'Cadillac'
고급스러움과 스포티함
모두 공존하는 외관과 실내

외관 디자인에도 세련되고 스포티한 감각을 더했다. 리릭 고유의 전면 그릴과 보완된 공기 흡입구로 리릭-V만의 느낌을 살렸다. 스포츠 사이드 스커트와 보디 컬러 트림이 추가돼 다이나믹한 느낌을 부각했다.

실내에는 33인치 파노라믹 디스플레이와 V-시리즈 전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배치하였다. 추가로 신규 증강 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설치하여 첨단 기술력을 과시하였다. 아울러 고급지게 업그레이드된 전면 시트와 멀티 레이어 사운드트랙, 23개의 스피커를 갖춘 AKG 오디오 시스템 등 고객의 편의를 생각하는 럭셔리한 옵션이 추가되었다.

사진 출처 = 'Cadillac'
사진 출처 = 유튜브 채널 'PLATINUM TV'
팰리세이드와 비슷한 크기
실질적 경쟁 모델은 모델 X

캐딜락 리릭-V의 미국 가격은 7만 9,990달러(한화 1억 1,400만 원)에 형성되어 있다. 미국 테네시주 스프링힐에서 생산되고 올해 1분기부터 본격 판매가 이루어질 전망이다. 국내에 출시될 경우, 기존 리릭의 차체 크기만 놓고 봤을 때 현대차의 팰리세이드와 비교될 것으로 추측된다.

수입차 중에서는 테슬라의 모델 X, 폴스타의 폴스타 3같은 모델과 경쟁할 예정이다. 리릭-V는 캐딜락의 고성능 전기차 시대의 서막을 여는 모델이다. 뛰어난 성능, 최첨단 기술, 독창적인 디자인을 바탕으로 럭셔리 전기차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 기대하는 바이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이런 콘텐츠는 어때요?

최근에 본 콘텐츠와 구독한
채널을 분석하여 관련있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채널탭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