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백요리사 밤 티라미수 직접 만들어본 후기

안녕, 디저트를 사랑하지만 사실 맛있는 음식은 장르를 막론하고 전부 좋아하는 객원 필자 김여행이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을 처음 틀었을 때만 하더라도 이렇게까지 재미있게 볼 줄은 몰랐다. 갈수록 흥미진진해지는 통에 8-10화가 공개되는 날에는 아예 컴퓨터 앞에서 대기했다. 이렇게 공개되는 시간까지 기다려서 본 프로그램은 처음이다.

[출처: 넷플릭스]

그런데 안 그래도 재미있을 것이라 예상했던 패자부활전, 나폴리맛피아 셰프가 편의점 제품으로 만든 밤 티라미수를 보고 경탄을 금치 못했다. “와, 어떻게 편의점 제품으로 디저트를?” 자칫 있던 제품을 한데 섞어 놓은 것밖에 안 되는 결과물이 나올 수도 있는 상황에서 안성재 셰프에게 호텔 디저트 맛이라는 평까지 들을 만큼 멋지게 만들어냈다. 압도적인 1등. 너무 궁금했다. 오로지 편의점 제품만으로 만든 디저트는 과연 어느 수준까지 맛있을 수 있을까. 내 입에도 호텔 디저트처럼 맛있을까. 넘치는 호기심과 도전 정신을 무장한 채 당장 편의점으로 향했다. 나폴리맛피아 셰프의 밤 티라미수 만들기. 가보자고.

[사용 제품]

연세우유 우유생크림빵 2개(마롱생크림빵은 단종된 상태라 우유생크림빵으로 대체)
맛밤 80g 3개
흰우유 500ml, 벨큐브 플레인 1/2통
통밀 다이제 2-3개
요거톡 초코그래놀라 1개
이디야 토피넛라떼
1통, 초콜릿 조금
*만들 당시 정확한 레시피가 없어 계량도 취향껏 했다. 해당 레시피는 밤맛이 강하고 꾸덕꾸덕한
스타일이다.


흑백요리사 패자부활전 나폴리맛피아
밤티라미수 레시피

1)맛밤을 우유에 살짝 끓인다. 눌러보았을 때 적당히 으깨질 때까지 끓였다.

2)우유를 적당히 넣고 믹서기 혹은 블렌더로 밤 입자가 보이지 않을 만큼 곱게 갈아준다.

3)벨큐브 크림치즈 반 통 분량을 섞는다. 벨큐브는 치즈 향이 제법 있는 편이라 크림치즈 맛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더 줄여서 넣어도 될 것 같다.

4) 만든 밤 퓌레를 충분히 식힌 뒤 크림빵 크림 2개 분량의 크림을 파서 섞어준다.

5) 초코그래놀라를 볶아준다. 이때, 초콜릿은 타기 쉬우니 따로 빼두는 것도 방법.

6) 토피넛라떼에 다이제를 담갔다가 준비한 용기 아래에 깔아준다.

7) 밤 크림과 다이제를 용기 높이에 맞게 2-3번 번갈아가며 쌓는다.

8) 살짝 얼린 초콜릿을 곱게 갈아 올린다.

9) 미리 볶아둔 초코그래놀라를 올린다. 완성.


나폴리맛피아 편의점 재료 밤티라미수
맛은 어땠냐고요?

맛은? 훌륭하다. 크림빵을 낭비하고 싶지도 않았고, 밤맛을 강조하고자 크림을 적게 사용한 요인 때문일지는 몰라도 편의점 생크림빵에 들어가는 식물성 크림 특유의 미끌거리는 뒷맛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 조미된 맛밤을 사용했기에 밤 퓨레 자체의 맛이 고소하고 달큰하니 상당히 괜찮았다. 토피넛 라떼에 적신 다이제도 원래 티라미수에 들어가는 레이디 핑거(사보이 아르디)처럼 부드럽게 어우러진다. 초코그래놀의 바삭바삭한 식감과 달콤한 초콜릿 청크도 포인트.

붕어싸만코는 테스트시에만 사용하고 실제로는 달아서 사용하지 않았다고 했으나 붕어싸만코를 넣은 버전도 좋다. 우유생크림빵은 실제 사용된 마롱생크림빵보다 덜 달기 때문에 붕어싸만코를 함께 하면 팥과 아이스크림이 달콤하고 시원한 맛을 더해주어 더더욱 나를 끌어올려 주는 듯한 행복한 기분이 든다.

이미 집에 있었던 초콜릿을 제외하고 총 3만 1,300원이 들었다. 그냥 밤 티라미수를 사먹는 게 더 낫지 않냐고 한다면 딱히 할 말은 없다. 당연히 그저 맛있는 티라미수가 먹고 싶다면 디저트 가게에서 사 먹는 쪽이 낫다. 다만, 나는 가능성을 보고 싶었다. 편의점 제품 조합에서 나올 수 있는 디저트의 아웃풋을. 세상에 아무리 많은 밤 티라미수가 있어도 편의점 제품을 그대로 이용한 밤 티라미수는 오로지 이것뿐이니까. 결과적으로 아주 만족스러웠다. 나중에 그래놀라나 생크림 등 일반적인 제품으로 대체가 가능한 재료만 따로 구해서 만들어 먹을 의향도 있을만큼. 물론 이렇게 말해놓고 다시는 안 만들 수도 있긴 하다… 오븐도 쓰지 않는 간단한 레시피인데도 설거지 할 거리가 너무 많더라.

[출처: 넷플릭스 인스타그램]

CU에서 단종 되었던 마롱생크림빵도 빠른 시일 내에 재출시 할 예정이란다. 어쩌면 CU에서 나폴리맛피아 셰프의 밤 티라미수를 편의점 제품으로 출시할수도 있고. 얼마 전 넷플릭스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오늘 소개한 밤티라미수를 포함 패자부활전에 나왔던 레시피3종을 공개하기도 했다. 정말, 흑백요리사 덕분에 재미있는 콘텐츠가 끊이질 않는 요즘이다. 즐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