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김건희 여사 주가조작 수사…검찰, 국민 납득할 결과 내놔야"

최종혁 기자 2024. 10. 10. 15:4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검찰이 조만간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연루 의혹에 대한 수사를 마무리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한동훈 대표가 처음으로 입장을 내놨습니다.

--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
검찰이 어떤 계획 가지고 있는지는 저는 알지는 못합니다. 다만 검찰이 국민이 납득할만한 결과를 내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검찰이 김 여사를 불기소 처분할 거란 관측이 나온다는 질문에 이같이 답한 겁니다.

김건희 여사의 공개 활동 자제를 요구하는 목소리에 공감한다 했던 한 대표는 재차 같은 입장을 밝혔습니다.

--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
당초 대선 과정에서 이미 국민들께 약속한 부분 아닙니까? 그거 지키시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

이를 두고 권성동 의원은 "공개적인 자리에서 말할 필요가 있었느냐"며 불쾌감을 표하는 등 친윤계 일각에서는 김 여사에 대한 공개 비판은 부적절하다고 지적했는데요.

한 대표는 '공격'이 아니라며 국민 눈높이를 강조했습니다.

--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
제가 무슨 김건희 여사님을 공격하거나 비난하는 것이 아닌데요? 그렇지 않습니까? 저는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정치가 필요하고. 친윤이든 아니면 뭐 대통령 비서실의 비서 일각이든 간에, 익명성 뒤에 숨어서 민심과 동떨어진 얘기할 게 아니라 의견이 있으면 자신의 이름을 걸고 당당하게 말씀하시면 좋겠습니다.
--

재보선 이후 예정된 윤석열 대통령과의 독대 일정과 의제 등에 대해 한 대표는 "구체적으로 정해진 건 없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