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비슷하다고 생각했는데 이건 몰랐네? 반포한강공원의 몰랐던 사실 5가지
반포는 서울 최고의 한강 전망을 자랑하는 도시로 섬 여행을 떠나볼 수 있는 곳입니다. 총 5개 섬으로 이루어진 이곳에서는 수상액티비티, 꽃구경, 피크닉, 한강뷰 레스토랑, 야경, 페스티벌 등 다양한 테마 공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연인들의 로맨틱한 데이트코스로, 가족들의 소중한 시간을, 친구들과 행복한 추억을 선사하는 곳으로 낮부터 일몰, 밤까지 아름다운 풍경이 이어져 뷰 맛집으로도 통합니다. 반포의 대표적인 5개의 섬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서래섬
◆ 서울 서초구 반포동
◆ 1982년~1986년 한강 개발 때 조성된 인공섬
◆ 3개의 다리로 연결
◆ 철새도래지·화훼단지·수상 스키장 조성
서래섬은 1982년부터 1986년까지 올림픽대로 주변으로 한강 종합개발이 조성되면서 3개의 다리와 연결된 인공섬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물길을 따라 수양버들이 흔들리고, 때가 되면 돌아오는 철새도래지, 화훼단지, 유채꽃, 벚꽃이 봄이면 흐드러지게 피어나고, 수상 스키장을 운영해 겨울마다 시민들의 놀이터가 되어주는 곳입니다.
강 한가운데가 아닌 강변에 자리 잡고 있어 교통접근성이 매우 편리하고, 바로 앞 한강 전망이 시원하게 펼쳐져 매일 수많은 관광객의 쉼터로서 사랑받고 있습니다.
2. 가빛섬
◆ 서울 서초구 반포동
◆ 세빛섬 옆에 조성된 인공섬
◆ 산책하기 좋은 시민의 쉼터
◆ 한강뷰 레스토랑·요트선착장
가빛섬은 푸른 옥상정원이 있는 곳으로 우아한 풍광이 눈을 사로잡는 공간입니다. 섬 내에는 컨벤션홀 및 한강 전망을 바라보며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카페, 분위기 있는 레스토랑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루프탑 <세빛마루>에서는 낮과 밤 환상적인 풍경이 펼쳐져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요가, 명상 프로그램, 친환경 업사이클 마켓, 클래식 공연, 인문학 강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이기도 합니다.
3. 솔빛섬
◆ 서울 서초구 올림픽대로 2085-14
◆ 1566-3433
◆ 한강뷰 레스토랑·다양한 수상레저 시설
◆ 1층 바 레스토랑, 2층 라이브 바 운영
솔빛섬은 다양한 수상레저 시설이 운영되는 곳으로 주기적으로 다채로운 문화공연, 전시, 페스티벌이 진행될 때마다 화려한 빛의 공간으로 변모합니다.
이곳의 하이라이트 무드 서울은 1층에서는 분위기 있는 바와, 2층에서는 자유롭지만 무드있는 라이브 바를 운영해 매일 여러 장르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낮에는 푸른 하늘과 강, 세련된 도시 경관이 조화를 이루고 밤에는 눈부신 야경이 펼쳐지는 것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4. 세빛섬
◆ 서울 서초구 올림픽대로 2085-14 세빛섬
◆ 1566-3433
◆ 명칭 뜻, <섬 셋이 조화를 이루어 서울을 빛내라>
세빛섬은 <세 개의 섬이 조화를 이루어 서울을 빛내라>는 뜻으로 지어졌으며 한강 위에 오롯이 떠 있어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합니다. 주기적으로 다양한 전시가 열리는 문화공간으로 활용되고 다리 아래로 세차게 쏟아지는 무지갯빛 분수가 인상적입니다.
드넓게 조성된 잔디밭에서는 환상적인 한강뷰를 감상하며 피크닉을 즐길 수 있어 매일 수많은 방문객이 오가는 곳입니다.
5. 예빛섬
◆ 서울 서초구 반포동
◆ 미디어아트 갤러리 전시
◆ 대형 LED 스크린 및 공연시설 갖춘 곳
◆ 2010남아공월드컵에서 응원시설로 사용
예빛섬은 미디어아트갤러리로 활용되는 곳으로 한강 위에 떠 있는 색다른 무대공간입니다. 대형 LED 스크린과 공연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매년 시즌마다 다양한 이벤트와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다른 섬들과 분리된 네모 형태의 시설로 아름다운 노을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물 위에서 펼쳐지는 놀랍고 색다른 미디어 예술을 경험해 보고 싶다면 공연이 열리는 때에 맞추어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포의 아름다운 5섬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 드렸습니다. 낮과 밤, 노을 등 아름답고도 화려한 풍광을 자랑하는 이곳은 시민들의 대표적인 쉼터로 자리매김한 곳입니다. 포근해지고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이때, 피크닉을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