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워진 요즘 따듯한 몸을 녹이고 싶어 온천을 찾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온천으로 유명한 일본에는 료칸이라는 전통 숙박 시설이 있습니다. 료칸에서는 개인 온천탕과 함께 일본식 코스 요리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많은 분들이 방문하십니다.
최근 국내에 이런 료칸 컨셉의 숙박시설이 새로 생겨 굳이 일본에 가지않더라고 한국에서 일본에 놀러온 듯한 기분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과연 추워지는 계절 우리의 몸을 녹여줄 국내 온천은 어떤 곳이 있을까요? 그래서 오늘은 추위를 사르륵 녹여줄 '국내 료칸 숙소 6곳'을 준비했다.
덴바스타료칸
- 경남 거제시 장승포해안로 16
- 1박 최저가 : 25만원부터~

현대식 료칸 스타일의 덴바스타료칸은 거제 최고의 자연 환경 속에 위치한 국내 료칸입니다. 일본 전통식은 아니지만 깔끔한 인테리어와 모든 객실에 5인 이상 들어가도 무리가 없는 규모의 히노끼탕이 있어 프라이빗하게 목욕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것이 이곳의 큰 매력입니다.
좀 더 탁 트인 풍경을 원한다면 이 곳에서 제공되는 유카타를 입고 나와 야외 노천탕에서 거제 바다를 바라보며 반신욕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덴바스타료칸은 풀빌라 객실을 제외한 모든 객실 투숙 시 저녁, 아침 식사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석식 메뉴로는 푸짐한 해물 장어찜과 한우 화로구이뿐만 아니라 후토마키등 고급스럽고 정갈한 일본식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도미인 서울 강남
-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134
- 1박 최저가 : 16만원부터~

가까운 서울에서 료칸의 분위기를 느낄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강남에 있는 도미인 서울 강남인데요. 도미인은 일본의 대표 체인 호텔로 일본 온천 료칸의 분위기를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입니다.
일본풍 대욕장은 스파와 개인탕, 고온 사우나로 구성돼 있습니다. 도미인 서울 강남 대욕장 이용 시간은 15:00 ~ 22:00까지이며 스파 후 출출한 배를 달래줄 요나키 소바도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몸을 녹이고 소바를 먹으면 이만한 힐링이 없을 듯합니다. 또 아침으로는 정갈한 일본식 조식도 뷔페로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이제 부산
- 부산 기장군 기장읍 연화길 70
- 1박 최저가 : 30만원부터~

세 번째로 소개할 국내 료칸 숙소는 '이제 부산'입니다. '이제 부산'은 프랜차이즈 숙소로 아름다운 기장 바다를 품은 오션뷰료칸인데요. 이제 부산은 오션뷰와 함께 야외 히노키탕을 즐길 수 있어 로맨틱합니다.
예약제로 운영하는 루프탑 수영장은 인생샷 스폿으로 많은 분이 인생샷을 남기고 가시는 곳입니다. 객실타입은 여러가지로 특히 바다가 보이는 디럭스 오션에선느 객실 내 히노끼탕이 있어 바다를 보며 즐길 수있습니다. 석식은 세이로무시(편백 찜)가 제공되며, 조식은 일식과 양식 중 선택할 수 있어 취향 껏 고르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남해 토모노야
- 경남 남해군 창선면 서부로 1503-28
- 1박 최저가 : 33만원부터~

네 번째로 소개할 국내 료칸 숙소는 '남해 토모노야'입니다. 남해 토모노야는 다양한 온천, 찜질 시설을 보유한 숙소로 객실 내 개별 히노키탕이 완비돼있습니다. 또 따로 마련된 공용 야외 노천 자쿠지에서는 남해 바다를 바라보며 온천을 즐길 수 있고 편백 효소 찜질방에서 피로를 풀 수도 있습니다.
모든 객실은 다다미 타입이라 정말 일본 료칸에 온 것 같은 착각이 드는듭니다. 이 곳의 또 하나의 장점은 전 객실에서 바다를 감상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석식 메뉴는 샤부샤부나 초밥이, 조식은 죽이 제공되는데 석식과 조식 모두 객실로 배달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경주 덴바스타 료칸
- 경북 경주시 감포읍 동해안로 2028
- 1박 최저가 : 17만원부터~

'경주 덴바스타 료칸'은 올해 8월에 오픈한 따끈따끈한 숙소로 감포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해 오션뷰 스파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전 객실 개별 히노끼탕을 보유하고 있으며 몰튼 브라운 제품이 어메니티로 준비되어있다고 합니다.
또 테라스와 사우나를 갖춘 객실도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투숙 시 일본식 석식과 조식이 제공되는데 석식은 장어덮밥과 전복 볶음밥이, 조식은 전복죽이 객실로 배달된다해 최고의 서비스를 즐길 수 있으실 겁니다.
호시카게 료칸
- 부산 기장군 기장읍 대변로 133
- 1박 최저가 : 50만원부터~

일본 5성급 료칸이 연상되는 부산의 호시카게 료칸는 특히 음식에 진심이신 분들께 추천드리는 료칸입니다. 호시카게 료칸에서는 투숙 시 기본으로 제공하는 석식와 조식 외에도 오마카세 레스토랑과 프라이빗 바비큐 등 수준 높은 식사를 경험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인원과 가격대에 따라 다양한 구성이 준비돼 있으며 객실은 전통적인 다다미방으로 거실과 침실로 구성돼 있습니다. 또 국내 료칸에서는 유일하게 대가족도 수용이 가능한 규모의 방도 있다고 합니다. 히노끼탕은 국내 최장 원판을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