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다른 매력, 속초 청초호 호수공원과 엑스포타워 산책코스

속초에서 잠시 걷고 싶은 순간이 생긴다면, 이곳만큼 좋은 장소는 많지 않습니다.푸른 호수와 꽃길, 그리고 도시와 자연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까지, 청초호 호수공원과 엑스포타워는 속초 여행의 숨은 명소입니다.
도심 속에 숨어 있는 쉼표
청초호 호수공원

청초호 호수공원은 바다와 가까이 맞닿은 천연 석호인 청초호를 품은 산책 명소입니다.잘 정비된 나무 데크길을 따라 걸으면 청량한 물빛과 계절마다 피어나는 꽃들이 반겨줍니다.

봄에는 튤립, 여름에는 선착장 풍경, 가을엔 국화와 단풍, 겨울엔 설경이 펼쳐지며 사계절이 모두 아름답게 스며든 장소입니다.
공원 곳곳엔 그늘 벤치가 있어 쉬어가기 좋고, 탁 트인 호수를 배경 삼아 마음을 내려놓는 데 더없이 좋은 환경입니다.
가족 단위 방문객부터 반려동물과 산책을 즐기는 시민들까지 모두가 편안하게 즐길 수 있어 지역민들의 사랑도 듬뿍 받고 있죠.
속초를 통째로 담다, 엑스포타워 전망대
청초호 공원 안에 위치한 엑스포타워는 속초 시내 어디서나 눈에 띄는 전망 타워입니다.
1999년 국제관광엑스포 개최를 기념해 지어진 이 타워는 미래적인 디자인과 나선형 구조가 인상적이며, 전망대에 오르면 속초의 모든 풍경이 시원하게 펼쳐집니다.

푸른 동해바다부터 설악산 울산바위, 대청봉까지 이어지는 장엄한 산맥, 그리고 도심과 청초호가 어우러진 전경은 그야말로 한 폭의 그림처럼 다가옵니다.
무엇보다 해질 무렵이면 노을이 호수와 바다 위로 퍼지며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내고, 야경이 드리운 뒤의 속초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합니다.

방문 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
청초호 호수공원은 연중무휴, 24시간 개방되어 언제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테크길은 평탄하게 조성되어 있어 유모차나 휠체어 이용객도 불편함 없이 산책을 즐길 수 있고, 장애인 전용 화장실 등 무장애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엑스포타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되며, 입장 마감은 오후 9시 40분입니다.엘리베이터, 점자 블록, 휠체어 대여 등 다양한 접근성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누구나 전망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속초 여행 중 한 템포 쉬어가고 싶은 분, 바다도 산도 호수도 모두 놓치고 싶지 않은 분께 추천드립니다.가족과의 여유로운 산책, 연인과의 노을 감상, 혼자만의 힐링까지 모두 가능한 공간이기 때문입니다.
호수 따라 걷고, 도심을 내려다보며, 자연을 가까이 느낄 수 있는 이 코스는 속초 여행의 피날레로도, 첫 시작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