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소닉 티포트&분유포트 PTK-5001
날씨가 추워지면 따뜻한 차나 물을 많이 마시게 된다. 이때 가스레인지나 인덕션에 주전자를 올려서 물을 데울 수도 있지만, 편리함과 안전함 때문에 전기포트를 쓰는 사용자들도 많다. 집에 신생아가 있다면 분유를 타기 위해 전기포트를 더 자주 쓰게 되는데, 그때마다 소독을 위해 물을 끓이고 분유를 탄 후에 다시 먹기 좋은 온도로 식히는 과정이 상당히 번거롭다. 펜소닉 티포트&분유포트 PTK-5001은 바로 먹이기 좋은 온도로 수온을 하루 종일 유지해주는 분유포트 기능에 평상시에는 차를 우려 마시기 위한 티포트 기능까지 갖춘 다용도 전기포트이다.
45,800원
환경 호르몬 걱정 없는 친환경 붕규산 내열유리
펜소닉 티포트&분유포트 PTK-5001은 하늘색 박스 패키지에 담겨있다. 박스 안에는 스티로폼 완충재를 사용해 제품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다.
박스에 담겨있는 구성품은 티포트 본체와 용기, 용기 뚜껑, 스텐 거름망, 계란 트레이, 그리고 사용 설명서로 이루어져 있다.
용기의 바닥 부분과 손잡이, 용기 뚜껑 손잡이는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있으며, 물을 담는 용기 자체는 친환경 소재의 내열유리로 이루어져 있다. 용기 측면에는 눈금이 있는데, 최솟값으로 0.8리터와 최댓값으로 1.8리터, 그리고 그 사이 1.3리터에 눈금이 표시되어 있다. 용기 손잡이는 손으로 잡는 부분뿐만 아니라 안쪽까지 모두 감싸고 있어서 잡거나 놓을 때 용기에 손가락이 닿는 것을 미리 막아준다.
용기의 안쪽 열판은 의료용으로 사용되는 스테인리스인 STS316L을 채택해 부식 염려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용기 입구가 상당히 넓어서 사용 후 세척할 때 상당히 편리하다.
용기 바닥에는 가운데에 본체와 연결되는 전기 접점이 있고, 간략한 사양과 인증 정보가 담긴 전기용품 안전관리법에 의한 표시사항 스티커도 붙어있다.
용기 뚜껑에는 열림 방지 처리가 되어있어서 물을 따르다가 뚜껑이 열려 쏟아질 염려는 없다. 또한 뚜껑을 돌려보면 물이 나오는 부분이 완전 개방된 형태와 타공망 형태 두 가지가 있어서 이물질을 1차로 걸러내 주는 역할까지 하고 있다.
분유포트와 티포트의 다양한 기능
펜소닉 티포트&분유포트 PTK-5001의 본체는 용기 아랫부분과 동일한 밀크 민트 색상으로, 앞뒤 길이가 좀 더 긴 타원형으로 되어있다.
본체 앞쪽에는 조작부가 있는데, 8개의 버튼이 모두 터치 방식이기 때문에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각 버튼에는 용도와 설정 온도가 표시되어 있어서 더욱 알기 쉬우며, 가운데에 있는 디스플레이에는 타이머나 현재 온도가 표시되어 작동 상황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본체를 뒤집어보면 용기와 마찬가지로 간략한 사양과 인증 정보 등이 담긴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으며, 전원선을 감아둘 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줄 길이를 조절할 수 있다.
사용법은 정말 간단하다. 용기에 물을 담고 본체 위에 올린 후 전원 버튼을 2초가량 길게 누르면 전원 버튼에 붉은 LED가 켜지면서 가운데 디스플레이에도 물 온도가 표시된다.
가열과 커피, 홍차, 녹차, 계란삶기는 전원이 켜진 후 각 버튼을 한 번 누르면 버튼 중앙에 붉은 LED가 켜지면서 작동을 시작한다. 디스플레이의 숫자 왼편에는 세 개의 점이 계속 움직이면서 동작 중임을 표시한다.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제일 왼쪽의 기능선택 버튼을 누르면 고온살균, 일반살균, 모유, 분유 1, 분유 2, 보리차가 순서대로 선택되면서 작동된다. 고온살균은 100℃까지 오른 후 3분간 온도가 유지되다가 45℃로 온도가 내려간 상태로 24시간 동안 보온이 유지되는 기능으로, 수돗물 내 잔류 염소를 제거하기 위함이다. 일반살균은 고온살균과 동일하지만 100℃까지 오르지는 않고 75℃까지 올랐다가 45℃로 유지된다. 모유는 냉장 보관된 모유를 데우는 기능으로, 60℃까지 올랐다가 45℃로 내려가고 바로 꺼진다. 분유 1과 분유 2는 아기가 바로 먹기 적당한 온도로 물을 데워주는 기능으로, 각각 45℃와 40℃까지 오른 후 24시간 온도가 유지된다.
타이머는 모든 기능에 적용할 수 있으며, 1시간 이내까지는 10분 단위로 설정하고, 1시간 이후는 30분 단위로 최대 24시간까지 설정할 수 있다. 설정된 시간은 디스플레이에 표시되며, 각 기능의 온도와 5초씩 번갈아 표시된다
거름망과 계란 트레이 활용
펜소닉 티포트&분유포트 PTK-5001의 구성품 중에는 독특한 액세서리가 포함되어 있던 것을 앞서 살펴본 바 있다. 바로 스텐 거름망과 계란 트레이이다.
스텐 거름망은 티백이 아닌 일반 알갱이 형태로 된 보리차나 녹차 등의 차 종류나 분쇄 원두를 우려낼 때 유용하다. 거름망 안에 우려낼 재료를 담고 용기 뚜껑 안쪽에 끼운 다음 용기에 뚜껑을 닫으면 깔끔하게 우려낼 수 있다. 차 종류뿐만 아니라 홍삼이나 상황버섯과 같은 약재 등 물에 우려내는 재료라면 뭐든 사용할 수 있다.
계란 트레이는 최대 6개의 계란을 동시에 담아 삶아낼 수 있다. 계란 삶기는 본체에 별도의 전용 버튼이 있기 때문에 더욱 간편하다.
제원표
수유 온도 하루 종일 유지
펜소닉 티포트&분유포트 PTK-5001은 수돗물의 잔류 염소를 제거하거나 살균하고, 최적의 수유 온도로 24시간 유지해주기 때문에 언제든지 분유를 타서 바로 먹일 수 있다. 또한 내열성과 내화학성이 높은 친환경 붕규산 내열유리와 의료용으로 사용되는 STS316L 열판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한 번에 1.8리터의 대용량을 담을 수 있어서 잦은 보충 없이도 밤새 부족함 없이 쓸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분유포트와 티포트의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기 때문에 아기 수유기에만 쓰지 않고 이후에도 내내 활용할 수 있어서 더욱 유용하다.